Introduction > Strobist Korea

Introduction

"Strobist"는 Strobe + ist 스트로브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로 널리 쓰이는 말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운영자는 현 다큐멘터리, 여행사진을 전문으로 촬영해 스톡포토회사인 영국의 '알라미'나 '게티이미지스'같은 곳에 판매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트로비스트 스타일을 이용해 인물 사진을 주로 촬영합니다. 흔히들 사진은 빛으로 그린 그림이라고들 말하는데, 정작 이 빛을 다루는, 그러니까 사진에서의 빛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자료나 살펴볼것이 국내에 전무한 실정입니다. 

 

그래서, 스트로비스트 코리아라는 사이트를 열고 여기에서 본격적인 빛에 관한 탐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물론, 조명을 사용하지 않은 모든 사진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공부하려고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사이트에서는 카메라라는 기계보다는 그것으로 만들어진 사진에 집중하는 사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실 카메라라는게 좋고 나쁜걸 다 떠나서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다른 사진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카메라나 장비이야기를 금지하는건 아니고, 중심은 사진에 있다는 말입니다. 

 

사진을 조금더 진지하게 고민하고 생각하는 모든 회원여러분의 열린공간으로 발전해 나가려고 합니다. 

따라서, 운영자는 최대한 많은 강좌와 회원여러분에게 도움이되는 컨텐트 생산과 개발에 매진하려고 합니다. 

회원여러분들도 도움이 되는 좋은 내용이나, 의견, 혹은 작은 팁이라도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구요. 

 

앞으로 사이트가 발전해 나가는데로, 보다 나은 사용환경, 축적된 컨텐츠로 사진에 열정을 가지신 모든 분들과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많은 응원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2016년 여름

 

운영자 씀 

 

 


모든 사진에는 촬영자의 인격이 각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