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색감이 이상한데 왜 그런지 질문 드립니다.

질문 & 답변

사진 색감이 이상한데 왜 그런지 질문 드립니다.

1 MYEO 3 1610 0 0


안녕하세요

제가 찍은 사진에 대한 색감(?), 색깔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첨부파일 보면 실내(집 거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상단부에 초록색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어떤 사진은 푸른빛이 돌기도 하구요)

혹시 이런건 어떤 경우에 생기는지 알 수 있을까요?

처음엔 WB를 못 잡는건가라고 생각했는데,  Auto나 메뉴얼로 해봐도 잘 맞춰지지 않았습니다.(WB는 왠만하면 Auto로하고 촬영합니다.)

촬영은 5D Mark4 + EF 85mm 1.2로 했습니다.

얼마전에 야외에서 촬영했을때는 이런게 없었는데, 실내에서 종종 이런 사진이 찍히는 것 같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M 권학봉 2021.05.31 04:10  
사진에서 보면 두가지 다른 색온도의 빛이 사진내에 있는듯 합니다.
상단부를 기준으로 보자면 하단부의 보라색 종류빛이구요,
이는, 바닥의 색상이 파란색/보라색 등 색상이 진한 경우 반사광에 의해서 생길수 있습니다.
또는 창의 유리 색상이나, 커튼 등 빛의 색상을 바꿀수 있는 요소가 많기 때문에 그런듯하네요.
아무튼, 이럴경우 보라색을 주조색으로 강하게 카메라가 인식해서 거기에 화벨을 맞추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아래 사진은 대략 중간 정도에 맞춘거에요.
1 MYEO 2021.05.31 07:16  
답변 감사합니다.!????
눈으로 보는것과 많이 다르네요ㅠㅠ
EF 24-70mm도 있는데 거기서는 이런 모습이 안보이는것 같아 저는 렌즈가 구형이라 뭔가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렌즈 문제보다는 화밸이군요. 다음번에는 촬영때부터 어떻게하면 잘 맞출수 있을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ㅎㅎ
수정해주신 파일 보니 후보정으로도 어느정도는 살릴 수 있군요! 선생님 책 다시 열어보고 어떻게하면 도움이 될지 봐야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11 뉴스네트 2021.06.13 18:52  
그레이 카드라는 것을 판매합니다. 사진을 찍기전 동일 조건 빛이 있을 경우 그 카드를 모델이 손에 들고 찍어 줍니다. 이후 라룸에서 색온도 옆 스포이드를 눌러 그 회색카드를 찍어 주면 바로 색온도가 잡힙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