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책 수령했습니다. 첫인상 리뷰 남깁니다^^

책 이야기

저도 책 수령했습니다. 첫인상 리뷰 남깁니다^^

13 Kingkong 4 4113 1 0

  저도 대장님께 직접 주문하여 어제 책을 받았습니다. 어젯밤에 늦게 들어오는 바람에 글은 오늘 올리게 됐네요.

목차와 구성 등을 우선 훑어보고 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책이 참 잘 나온 것 같아요. 제가 보정 관련 책을 많이 보지는 않았지만

대장님 책을 보고 느낀 점을 쓰면

 

 -단순히 보정에만 국한된 책이 아니다.

  사진 관리에서부터 사진 파일의 원리, 컴퓨터 등 하드웨어, 컬러 이론, 카메라 기종에 따른 색감 고민 등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 등 아주 중요하지만 초보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기 때문에, 초보에서부터 중급자들까지 넓은 독자층을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내부 구성이 보기에 편리하고 사진 자료가 많다.

  사람마다 독서량이 다르기 때문에 책을 읽기 힘들어하는 분들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이 책은 사진에 관한 책이니까 평소 독서량이 적으신 분들도 사진에 대해 배우기 위해 읽어야 할 수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이 읽기에도 글자 크기가 적당하고 쉴새 없이 사진 자료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사진 보정 책이니 이론에 더하여 실제 제 눈으로 사진을 보는 게 중요한데 정말 사진 자료를 아끼지 않고 쏟아 넣으신 것 같아요.

 

-전문가의 시선을 체험할 수 있다.

  제가 책을 제대로 읽기에 앞서 훑어 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인데요.

20d2c88e7020226f529685c91320cf23_1478066337_43.jpg

이전에 제가 고민글을 올렸듯이, 초보자들은 사진을 보고도 무엇이 문제고 무엇이 잘된 건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떤 부분을 살리고 어떤 부분을 죽일지 고민이 되죠. 그때도 이곳 선배님들이 좋은 조언을 많이 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이번 대장님 책을 보면 사진의 어떤 부분이 어때서 어떻게 조정한다는 내용을 상세히 적어 주셨습니다. 보정이라는 게 딱 정답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초보자에게는 좋은 사진을 많이 보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보정 실전편이라 할 수 있는 이런 상세한 내용이 들어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단순 이론만 아니라 실전 감각까지 함께 키울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 가득 담긴 책이다!

우리가 어떤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해서 써보면 만듦새에 있어 제작자가 얼만큼 신경썼는지 쉽게 느껴집니다. 이번 대장님 책은 제가 소비자로서 느끼기에도 정성과 노력이 가득 담긴 책이라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직은 책을 처음 접한 첫인상이지만, 책을 꼼꼼이 읽고 나서 더 자세한 내용은 후기로 쓰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책을 많이는 아니라도 꾸준히는 읽는 사람으로서 굉장히 기대가 되고  빨리 읽고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좋은 책을 만나 기분이 좋네요. 원래 제 스타일대로 형광펜과 볼펜, 포스트잇을 적극 활용하여 대장님의 정수를 완전히 제 것으로 빨아들여 보겠습니다.

 

누군가 보정에 대해 배우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추천할 책, 그리고 가장 먼저 추천할 커뮤니티는 분명합니다. 이 좋은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기를 바랍니다. 

 

 


 

4 Comments
M NewDelphinus 2016.11.02 17:04  
페이지 수가 많긴 하지만 재밌게 보다 보면 금방 읽을것 같아요 ㅎㅎ
13 Kingkong 2016.11.03 08:49  
네 그리고 사진이 많이 들어가서 실제 600쪽만큼의 압박은 아닐거라 믿고 있습니다 ㅎㅎ
M 권학봉 2016.11.02 23:52  
우와 , 좋은 후기 정말 감사합니다.
어떻게 보면 제가 가장 신경썻는게, 저 처럼 하는걸 따라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보정의 방향, 즉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는 길잡이가 되었으면 했습니다.
멋진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13 Kingkong 2016.11.03 08:51  
네. 제 스타일 대로 사진을 하기 위해 스킬과 좋은 시야가 필요하고 그 점에서 충분히 좋은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도 저대로 주변에 홍보도 많이 하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