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비스트 코리아

자유게시판

람빵 스튜디오에서 인터넷 속도 테스트

권학봉 11 254

a224364b47a3fd6449b55df775f64190_1518344391_89.JPG 

3BB 라는 회사의 광케이블 인터넷 쓰고 있습니다. 이제 1년 다되었구요. 

서비스는 광회선이 라우터까지 와서 무선+유선 4회선 라우터 입니다. 

200Mb/s 다운로드 100Mb/s 업로드 라고 하는데요, 


위의 속도는 방콕에 있는 서버에서 테스트 한것입니다. 

로컬 속도는 광고 만큼 나오네요. ㅎㅎㅎ



a224364b47a3fd6449b55df775f64190_1518344436_24.JPG
 

이건 한국 서울에 있는 테스터 서버 K데이터센터 네요. 

업로드 속도는 150Mb/s 정도로 매우 잘나오는 편인데 업로드는 완전 망이네요. 

겨우 12Mb/s 나옴니다. 메가 바이트로 하면 1초에 1메가 업로드 하는 수준이네요. 







a224364b47a3fd6449b55df775f64190_1518344450_66.JPG
 

이건 구글 데이터 센터가 있는 타이완 서버 속도입니다. 

이 서버가 구글껀 아니지만 비슷한 동네에 있으니까 비슷한 속도로 접속될것 같네요. 

업로드 82에 다운로드 63 정도로 나오네요. 

뭐 그럭저럭 괜찮은듯 합니다. 








a224364b47a3fd6449b55df775f64190_1518344477_49.JPG
 

이건 가장 가까운 구글 데이터 센터가 있는 싱가포르 구요. 

거리가 가까운지 아니면 육로로 연결되어 있어 그런지 속도가 잘나오네요. 

158 다운로드에 104 업로드 속도가 나옵니다. 

싱가포르에 페이스북 데이터 센터도 있으니 거의 이런 속도일듯 합니다. 







제공 서비스 명이 

Super Fiber 200/100 인데요. 

월 1200 바트 그러니까 약 4만원 정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은 월 결재가 불가능하고, 1년치 선불로만 계약해 줘요. ㅠ..ㅠ

그리고 중국산 싸구려 광 케이블 라우터도 2800바트에 구입해야 하구요. 약 9만3천원.

아무튼 그렇다는 것입니다. 

10년전에 태국이랑 비교하면 꿈도 못꿀 대단한 속도인데요, 


그래도 한국의 기가인터넷에 비하자면 정말 거북이 같은 속도 입니다. ㅎㅎㅎ



아무튼 참고로 우리 사이트의 서버가 있는데가 싱가포르이니까 혹시 테스트 해보고 싶으시면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되요. 


http://www.speedtest.net/



a224364b47a3fd6449b55df775f64190_1518344601_61.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Author

Lv.50 권학봉  최고관리자
16,730 (11.8%)

사진에는 촬영자의 인격이 각인된다 빛으로 그리는 사람들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Comments

NewDelphinus
전 KT일반 인터넷 사용하는데 뭐 이정도네요..기가로 바꾸라고 매번 광고전화가 오지만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 월15,000원 한국이 훨 싸네요 ㄷㄷ ]
.

축하합니다. 14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권학봉
오 역시 한국이네요.
업다운 100메가로 짱짱하네요. 기가 인터넷 가시면 신세계가 열릴듯 한데 딱히 네트워크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면 전혀 불편하지 않은것 같아요.

축하합니다. 3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thereday
시카고의 제 인터넷 속도입니다



얼마전까지 콤캐스트 케이블 모뎀 쓰다가 한달에 10불 싸다는 AT&T로 바꿨는데
뭐 유튜브 동영상 보고 인터넷 서핑하는데는 별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어째 인터넷 강국 한국은 고사하고
태국보다도 속도가 못하네요 ㅠㅠ

미국의 인터넷 서비스는 거의 까무러칠 지경입니다
인터넷 수시로 안되고
고장 신고하려면 30분은 수화기 들고 기다려야 하고
서비스 맨 오는데 예약하고 오는데 또 며칠 걸리지요
정말 인내심 없으면 살기 힘든곳입니다 ㅠㅠ
NewDelphinus
헐...업로드는 불가능한 속도네요 ㅎ
권학봉
헉, 시카고인데도 저리 느리군요. ㅠ..ㅠ
태국에서 노스 케롤라이나 구글서버로 업로드하는게 빠르다니....
암튼, 속도는 많이 나아진듯 하지만 서비스는 미국이랑 비슷한것 같습니다.
여긴 콜센터 전화해도 안받아요....
트와일라잇99
저는 마케팅의 피해자.. 기가쓰고있는데요 기가는 안나오네요 ㅜ
권학봉
혹시, 라우터에서 컴퓨터로 들어가는 케이블도 바꾸셨나요?
CAT5 라고 케이블에 써 있으면 100메가까지 밖에 않되구요. CAT5e 나 CAT6 이상 되어야 1기가 나오는데 말입니다.
만약 케이블 바꿔서 1기가 속도 나오시면 케이블로 쓰시는 컴퓨터 홈네트워크 연결해보세요. 속도가 1초당 100메가씩 왔다갔다 할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SATA외장 하드 정도 속도가 나오니까 말입니다.
트와일라잇99
오 ~ 다행이 CAT5e 라고 적혀있네요.
작가님 지식에 또 한번 감탄합니다 감사합니다
서비
컴맹이라 부그럽습니다만 어떻게 확인하는 건가요?
앤님
워 우리집보다 잘나와 ㅠㅠ
보일러박사
참  오래  오래  만에  집에서  접속  입니다.
오늘은  참  편안  하내요 ^^^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새소식 사진가의 길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의 뮤직 비디오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댓글21 권학봉 03.12 2630
새소식 [경축]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공식 주제가 "사진가의 길 스트로비스트 코리아"가 발매 되었습니다. 댓글39 권학봉 03.07 2361
공지 스트로비스트 코리아의 관리자 분들을 소개 합니다. 댓글25 권학봉 04.15 1653
새소식 포인트가 모자라신 분들께 희소식 ! 댓글30 권학봉 01.18 3516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 안내 입니다. 댓글12 운영자 05.18 9039
1935 뻘글 순두부를 뜨신물에 넣고 간장과 함께 만든 두부? 댓글1 피그베이 6시간전 18
1934 뻘글 이리저리 귀국준비하게되었습니다. 댓글6 피그베이 1일전 40
1933 오늘은요 몇일동안 추적 거리던 비가 물러가나 보네요 댓글4 앤님 3일전 39
1932 그냥 [근황] 필름 카메라 모으는 재미~ 댓글7 파블로 4일전 70
1931 뻘글 유튜브에서 퍼온 - 라이트룸의 숨은 10가지 팁 - 2편 댓글4 thereday 5일전 56
1930 뻘글 유튜브에서 퍼온 - 라이트룸 숨은 10가지 팁 - 1편 댓글6 thereday 5일전 89
1929 뻘글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 2개월 무료 사용권 사용기 ??? 댓글5 NewDelphinus 5일전 55
1928 그냥 그냥 사진에 대한 좋은 책이 있어 소개합니다. 댓글1 바른역사 6일전 77
1927 새소식 두가지 소식 전해 드립니다. 댓글30 권학봉 6일전 466
1926 뻘글 라이트룸에서 하늘을 파랗게 만드는 유튜브 동영상 댓글5 thereday 6일전 73
1925 그냥 플래시 발열 땜시 힘드네요... 댓글11 그라목손인티온 9일전 81
1924 뻘글 버스를 타고 댓글8 피그베이 9일전 63
1923 뻘글 아침이 되니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 듯 합니다 댓글4 피그베이 9일전 42
1922 뻘글 탑승! (도배 아닌 도배인듯한..) 댓글7 피그베이 9일전 62
1921 뻘글 별다방에서 허세질중입니다 ㅎㅎ 댓글9 피그베이 9일전 90
1920 뻘글 이번에 들고 온 녀석들입니다 댓글8 피그베이 10일전 85
1919 뻘글 음... 안개가 장난이 아닙니다 ㅠㅠ (지금 북경) 댓글4 피그베이 10일전 74
1918 새소식 자적권 관련 메일이오면 ~~~~~~~~~~~~ 댓글6 서비 10일전 69
1917 뻘글 곧 떠납니다 (중국으로) 댓글8 피그베이 10일전 59
1916 오늘은요 촬영 마지막날 입니다 댓글22 권학봉 05.11 114
1915 뻘글 드뎌 도착! 선생님 책과 맥모드! 댓글4 피그베이 05.10 87
1914 뻘글 방해꾼 남편 ㅡㅡ 댓글8 동백꽃 05.08 152
1913 그냥 영어) talk와 speak의 차이를 잘 모르셨다면 이걸 보시면 됩니다 댓글3 앤님 05.08 115
1912 뻘글 선생님의 조명 강좌 유튜브로 보고 갈등을 가지게되었습니다. (매그모드와 매그바운스) 댓글8 피그베이 05.07 110
1911 뻘글 카메라 첫 구입 질문 댓글1 LucyQC 05.07 81
1910 뻘글 포인트는 어떻게 모우나요? 댓글2 별의목소리 05.06 72
1909 그냥 사진을 찍을 시간이 많이 없네요 댓글4 동백꽃 05.04 102
1908 오늘은요 오랜만에 고향을 방문합니다. 댓글11 비목어 04.29 126
1907 오늘은요 촬영 8일차 태국에서 라오스로 넘어감니다. 댓글7 권학봉 04.29 143
1906 뻘글 같은 장소, 다른 날, 지나갈때 마다. 댓글6 LucyQC 04.28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