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래없는 세계적 경제위기 조언을 구합니다.

스트로비스트 갤러리

유래없는 세계적 경제위기 조언을 구합니다.

24 후천성인재 2 2084 0 0


안녕하세요. 권학봉 성생님 그리고 여러 사진작가님 ,취미고수님 및 스트로비스트코리아 회원여러분.


그동안 많은 컨텐츠와 사진들로 하여금 배우고,느끼고 해서 작은돈이지만 사진으로 돈을 벌며일하고 있습니다.

30대인 저로써는 IMF 구제금융 요청 위기때에도 일을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 그 당시 위기를 실질적으로 체감하셨던 분들보다는 잘 알지 못합니다.


현재 유래없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경기침체와 향후 경제전망은 어둡다고 하고들 하는데

이 위기에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IMF 위기 때 사진업은 어떻게 위기를 대처했으며 그 위기를 잘 넘긴곳은 어떠한 차별점이 있었는지 그러지 못하고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었던 사진관들은 무엇이 문제 였는지도 알고싶습니다.

앞으로 닥칠 현실을 마냥 비관적으로 바라보지 않고 

지금 상황을 인지하고 제 능력으로 대처하고 발휘할 수 있는 모든것을 활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업을 오랜기간 유지하고 이 자리까지 오신 권학봉선생님 김홍희선생님 및 많은 사진관련 선생님들의 말을 듣고 싶습니다.

예민한 이야기라면 쪽지도 상관없습니다.


꼭 사진 쪽이 아니더라도 그 이외 분야에서의 위기대처 능력,사례도 듣고 싶습니다.


참고할 자료 및 url 올려주셔도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 위기가 짧은 기간안에 지나갈수 없다고 합니다.  

마냥 기다리기며 견디려고만 하기보다는


위기를 기회로 살려보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89c3ebaf31a430f534ad9656b9daea69_1586390539_1888.jpg
 



2 Comments
M 권학봉 2020.04.12 00:58  
네, 최근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여러 분야의 많은 경제적활동에 직접적인 타격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위기속에서 항상 제일큰 타격을 받는분야가 아마도 사진과 같이 뭔가 조금 미룬다고 해서 큰 지장이 없는 분야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무리 고민해도 이런 분위기 속에서 자신만의 돌파구를 찾는다는건 쉬운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다만,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마시고 지금의 어려움을 잘 이겨내시면 나중에 큰 보상이 따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모쪼록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큰 도움이 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24 후천성인재 2020.04.12 09:53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사진을 좋아하고 관심갖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도움을 주시는데요 ^-^

저는 단지 지금 위기가 과거 금융위기때 사진업을 하셨던 분들이 그 시기를 잘 넘길 수 있었던 사례가 있으면 좋을것 같아 문의드렸습니다.
버티며 버티는동안 더 좋은사진을 만들고 있으면 언젠가 인정 해주실까? 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이 시기가 얼른 지나갔으면 하는데

아무쪼록 타지에 계신 선생님께서도 건강하시고 화이팅하세요^0^

축하합니다. 7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