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동조기 구입하려고 합니다.

질문 & 답변

무선동조기 구입하려고 합니다.

2 포토그라피 5 2947 0 0

안녕하세요, dslr을 취미로, 주로 여자친구를 찍어주며 사진생활? 을 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작년 픽셀에서스피트라이트를 하나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가성비 좋다고 해서요^^..)

야외촬영을 나갈때 무선동조기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구입하려고 하는데,


1.스피드라이트와 무선동조기 브랜드가 달라도 크게 상관은 없는지요,

2.입문용으로 쓰기에 좋은 동조기 제품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Comments
22 나한국인 2018.03.06 11:28  
1. 스피드라이트와 동조기와 브랜드가 달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이 경우에는 동조기 수신부를 별도로 구매하셔서 장착하셔야 합니다.
요즈음 대부분의 스피드라이트에는 수신부가 내장이 되어 있어서 동일한 브랜드일 경우 송신기만 있어도 됩니다만 동조기 구매시 확인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2. 요즘 가장 핫하게 뜨는 것이 고독스의 X-pro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내에서는 포이즘이라는 브랜드로 OEM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는 같은 메이커의 X1T(T는 송신기라는 의미 X1R은 수신기)과 LCD 화면이 작기는 하지만 사용상 거의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저렴하구요.. 이 경우 X1T-C 처럼 카메라 메이커별로 구분해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C:Canon N:Nikon 등등)
또 스트로브를 카메라에서 떼어내는 순간 스트로브를 고정시킬 수 있는 라이트스탠드가 반드시 필요할 것이고, 빛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한 우산이나 소프트박스의 영입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이 사이트의 사진조명강좌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2 포토그라피 2018.03.06 11:44  
귀중한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6 Tantara 2018.03.06 17:42  


지극히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동조기 입니다.
저역시 스피드라이트중 하나는 픽셀 X800C(캐논) 을 사용하구 있구요...

먼저 왼쪽의 '픽셀솔져' 라는 제품인데요. 가격도 싸고 스피드라이트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라이트에도 간단하게 연결하여 동조를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논 전용인데 니콘및 다른 제품도 다 되서 제게는 아주 긴요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저는 스튜디오 촬영시 거의 '솔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은 순전히 픽셀 X800C를 위해 사용하는 '픽셀킹프로' 라는 동조기 입니다.(가격이 후덜덜합니다. 저도 큰맘먹고..ㅠㅠ)
킹프로는 단순동조뿐만 아니라 픽셀 X800C를 수신기를 부착하지 않고 무선제어를 할 수 있는 동조기 입니다.(광도 및 설정변경 가능)

하지만 입문이시라면 왼쪽 '솔져'같은 저가형 동조기로도 충분함을 말씀드립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무선제어가 되는것은 좀 편하자고 쓰는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제어할 스피드라이트가 2~3대 정도라면 일일히 다니면서 제어하기에는 귀찮을 수 있어 모두가 제어되는 동조기가 필요하겠지요.
제품마다 설명을 붙이자면 괜히 어려울 수만 있습니다.
시작은 간단하고 동조통신이 괜찮은 제품을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올린제품이 좋다라고 말씀 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픽셀 라이트를 사용하신다니 올려드립니다!
위에 나한국인 님께서 알려주신 고독스 제품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듯 하는데 저역시 관심을 두고는 있지만 한번도 사용을 해보지 못해서....
즐거운 사진생활 되시기를 바랍니다!^^
2 포토그라피 2018.03.07 13:33  
우와 현장에서 쓰시는 리뷰를 이렇게 달아주시다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Boxer 2018.03.22 22:18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