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용 사진화일의 보정과 출력에 관한 질문

질문 & 답변

인쇄용 사진화일의 보정과 출력에 관한 질문

5 sirius3 4 759 0 0

웹에서만 사진을 다루다가, 처음으로 가족 사진을 인화하여 액자 제작까지 전문 업체에 주문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처음이라서 그런지 해결해야 할 일이 많네요...


인화할 이미지를 제가 보정하여 업체에 넘겨야 할텐데 여기서부터 막히네요..ㅠㅠ 

저는 라이트룸으로 사진을 불러서 기초 보정을 한 후에 포토샵으로 넘겨서 추가 보정을 합니다. 

제가 제대로 알고 있는 건지 확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카메라로 사진 촬영 시에는 Adobe RGB 모드로 촬영하였습니다. 


1. 라이트룸에서 기초보정(Aodebe RGB)을 하고 포토샵으로 넘겨서, 포토샵의 view>Proof Stuo>Working CMYK 명령을 실행하고, 그 환경에서 사진 보정한다.

2. 보정한 화일은 포토샵에서 file>save as> *.TIFF로 화일을 다운 받는다(업체로 보낼 화일)

3. 이때 색공간은 Adobe RGB(1988)로 설정하고, TIFF 옵션으로 image compression = zip,  pixel order=Interleaved(RGBRGB), bite oder=IBM PC, 

이렇게 하면 되는 건지요?


제가 잘못 알고 있으면 바로잡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꾸벅^

4 Comments
M 권학봉 2023.02.09 12:27  
업체에 따라 다를듯합니다.
말씀 하신 업체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일 경우,
과도한 설정값으로 보임으로 원하시는 결과를 얻을수 없을 듯합니다.
전문적인 업체일 경우는 좋은 프로세서 입니다. 이는 모니터링 하시는 환경(모니터 설정이나 캘리 유무 등등)이 표준에 근접하다는 가정하에서 말입니다.
5 sirius3 2023.02.10 21:54  
감사합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는 인터넷에서 접근할 수 있는 업체 같은데, 전문적인 업체는 어디서 어떻게 접촉이 가능할까요?
M 권학봉 2023.02.18 12:02  
보통 전문적인 프린팅업체는 방문하셔서 직접 체크하고 본 프린트를 진행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시면 업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용이 꾀 비싼 편입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업체를 이용하실 경우 파일 포멧은 jpg, 색역은 sRGB 로 라이트룸에서 내보내기후 보내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다.
5 sirius3 2023.02.22 20:24  
예,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