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스탠드와 파워팩 조명

질문 & 답변

카메라 스탠드와 파워팩 조명

1 silj81 2 824 0 0

안녕하세요


어쩌다보니(?) 작은 사진관을 인수하게 됐는데 부끄럽지만 제가 아직도 지식이 일천합니다 원래 영상 전공이라 어느 정도 공부는 했으나 알수록 어렵더라고요...


아직도 열심히 공부하며 작업중입니다 ^^


그런데 다른 사진관을 보면 커다란 카메라 스탠드를 많이 쓰시더라고요 심지어 노포라 불리는 사진관들 기사에도 선배님들이 쓰고 계시고... 그게 이유가 있을까요? 산다면 어떤게 가장 좋거나 기본이거나 대세인가요? 예전에 어떤분이 문의하신 금광이나 맨프로토 뿐인가요? 기존 사장님은 그저 삼각대에 사용하셔서 저도 같은 상태입니다.


또 기존 사용하시던 파워팩이 Norman 이란 브랜드인데 (심지어 이건 사실상 없어진것 같더군요) 파워팩도 수명이 있나요? 있다면 대충 어느 정도나 어느 시간인가요? 왜냐면 얼마전 뭔가 불꾳이 살짝 튀더니 ㅋㅋ 뭔가 출력이 약해진 느낌이더라고요. iso와 셔터 스피드 등으로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긴 한데... 전 사장님 말씀으론 아직도 충분히 쓸수 있는건데 라고 하시는데 수명이 있는지 혹은 전구 정도의 문제일지, 아니면 전면 교체(?!) 해야 할지... 아시는 누구나 좀 부탁 드릴게요! 갈길이 멉니다! 감사합니다!

2 Comments
M 권학봉 2022.07.20 17:45  
스텐드의 큰 장점은 큰 힘들이지 않고 카메라의 앵글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높이 조정이 매우 쉽다 입니다.  더불어 무거움으로 매우 견고하고 노트북같은 액세서리를 카메라 옆에 달아서 쓸수도 있어 스튜디오 촬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 업계 원탑은 foba 라는 브랜드로 가격도 원탑….^^;;;

배터리팩의 경우 일반적인 수명은 없으나 광량 저하가 있다는건 아마도 컨덴서가 하나 터진개 아닐까합니다. 전문 지식이 있다면 동일한 컨덴서를 교체하면 되지만 내부에 고전압등으로 위험합니다. 
요즘 트렌드의 경우 모노라이트가 많이 좋아저서 배터리형의 조명이 예전보다는 많이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1 silj81 2022.07.21 05:27  
오오 직접 댓글 주셔서 영광이고 감사합니다! 사실 저희 가족이 모두 팬이에요... 책도 이북으로 사서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주 어르신 사진가님들도 스탠드를 갖고 계셔서 노트북 연결해서 쓰시는걸까 궁금했었습니다만... 요새 작가님들도 그저 카메라만 연결해 쓰시는 경우도 있으신 것 같고요.
Foba 라는 브랜드 살짝 봤는데 역시 엄청 나네요... 그러나 필요하면 좀 더 알아보고 구매해야 겠지요.

배터리팩은 하나로 3~4개 조명 연결해서 쓰고 다이얼로 전체 광량만 살짝 조절 가능한 건데 그게 맞겠지요? 아무래도 조금씩 준비해서 모노라이트로 바꿔야 겠네요.
아무튼 저같은 사람을 위해 현실적인 스튜디오 세팅? 같은 것도 강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책도요! 유튜브도 보긴 했지만요. 실제 많이 사용되는 브랜드도 책에서처럼 알려주시면 더 좋고요. 아무래도 많이 쓰는 브랜드들이 범용성과 문제 해결이 쉽더라고요. 제가 사실 해외라서 제품들이 한국과 좀 달라 그대로 적용하기 어려운 것들이 좀 있지만요.

정말 감사합니다. 역시 모르는것이 없으십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