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창문으로 인한 피해..

질문 & 답변

컬러창문으로 인한 피해..

1 CHJ 3 1010 0 0

안녕하세요 유튜브 애청자 입니다^^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고민이 있어서 혹시나 하고 문의드립니다


제가 최근에 렌탈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운영중인데요, 한국에서 흔히 보이는 상업건물에 파란색 컬러창문 때문에 화이트밸런스를 잡아주는 DSLR 이 아닌 일반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사진이 전부 퍼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저야 카메라를 쓰면 상관없지만, 대부분의 고객님들이 핸드폰으로 촬영하시는데 파랗게 나오니 라이트룸 어플 깔아서 화이트밸런스 조정하라고 설명할수도 없고 해서요..


처음 인테리어 할때 벽이랑 바닥 모두 흰색 으로 했다가 파란끼가 너무 심해서, 바닥만 회색으로 다시 칠했더니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파란끼가 핸드폰 사진에는 나옵니다.


창문 길이는 20미터 좀 안될정도로 창문 면적이 큽니다. 암막커튼으로 아예 빛을 막아버리면 단순하게 해결될수야 있겠지만 그럼 전체적인 화사한 인테리어가 모두 죽어버리게 됩니다. 햇빛도 안들구요.


노란색 컬러 필름지나 썬팅 필름지라도 붙이면 해결이 될까요?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도 조금만 사서 테스트가 안되고 20미터 가까이 되는 모든 창문에 붙여서 테스트 해보려니 머리가 아픕니다

3 Comments
부산에 장산에 있는 스튜디오가 오피스텔이었는데 컬러창문이라기보다 그 자외선 반사필름??? 그런거땜시 화밸이 제대로 안잡히더라구요 저야 순간광 쓰기때문에 앰비언트 조절해서 촬영하지만 그런경우는 조명 잘모르시는분들은 골치아픕니다 다만 그 푸른빛이 실내로 들어왔을때는 어차피 앰비언트가 되기때문에 자연광 촬영이면 큰 문제가 안됩니다

문제는 순간광촬영인데 CC필터등으로 컬러 맞춰주는게 현실적이고 제일 좋은 방법인데 모든 사진가들의 조명스킬이 그정도가 안되니 좀 골치아프시겟네요

이론상으로는 그 자외선 차단 필름을 중화시켜주는 CC필터컬러를 창문에 붙이면 문제가 해결되긴 할겁니다 머리아프시겟네요 ;;
M 권학봉 2022.06.26 16:37  
음.. 해당 파란컬러 필름을 제거하고 무채색 필름으로 재시공하는게 가장 근본적인 답일 듯 합니다.
다만 이부분이 불가능하다면 대안으로 보색 컬러필름을 붙여 색조정을 하고 싶으신것 같은데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색도계중에서 세코닉 c800 같은 것을 빌려서 맑은날 12시에 창문가에서 찍어보시면, 젤라틴 필름으로 어떤 색상을 써야 하는지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젤라틴필름과 가장 흡사한 창문용 색을 구입해서 테스트 해보시면 될것 같은데요. 같은 날씨 같은 시간대에 색도계로 테스트 해보시면 얼마나 백색 5500K 에 가까운지 확인 할 수 있고, 위의 과정을 반복해서 좀더 백색에 가깝게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창문용 필름의 색상이 그리 다양하지 않은 점이 가장 큰 문제일듯 합니다.
1 CHJ 2022.06.28 12:16  
안녕하세요^^
창문이 처음부터 컬러가 입혀져서 나온거라 제거가 안되서요..
그래도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