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

질문 & 답변

안녕하세요 선생님 ^^

9 heekyun214 3 1433 0 0

먼젓번에 작업용 pc를 추천해주셔서 지금까지 아주 잘 쓰고있습니다 ^^. 


(티셔츠도 구매했는데 프리셋은 어디서 다운받을 수 있는지요?? 전 1차 했을때 구매했더랬습니다. )
 

다름이 아니고, nd필터에 대한 사용과 그럼 어떤 필터가 더 나을지 궁금해서입니다. 


h&y의 마그네틱 원형필터가 일단 눈에 띄는데 사각필터와 차이점이 무언지 단순한 화각대(초광각으로 가는)의 차이로 인해 결국엔 사각필터가 맞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장노출에 대해 요즘 관심이 많아진터라 선생님의 강의에도 nd필터에 대한 영상은 없어서 이에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3 Comments
9 heekyun214 2020.08.06 19:12  
프리셋은 받았습니다 ^^ 메일로 이미 발송하셨더군요. 고맙습니다
M 권학봉 2020.08.07 15:25  
사각필터와 차이점이 무언지 ?

원형필터와 사각필터의 차이점은
범용성 : 원형필터는 렌즈의 필터 사이즈에 맞아야 하며 그렇지 안을경우 업/다운링을 사용해야 한다.
사각필터는 전용 마운트가 있고 사이즈가 대부분의 렌즈를 커버할 정도가 됨으로 많은 범용성이 있다.

용도 : 사각필터는 일반적인 nd와 같이 단순히 노출값 감소를 위해서만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첫번째 사각 필터의 가장 큰 용도로는 그러데이션  nd 와 같이 특정 그러데이션 부분을 사진속 프레임과 일치 시키기 위한 목적성이 있습니다.
예) 수평선위로 밝고 아래로 어두운 경우 그러데이션의 시작점을 수평선으로 조정 할 수 있다. 회전이 되기 때문에 수평만 아니라 사선등에서도 사용가능
두번째, 다양한 필터의 중첩효과가가 있습니다. 사각필터의 경우 한장뿐만 아니라 여러장을 겹처서 사용할 수 있다.
예) 그러데이션 nd 필터와 함께 노출 다운 nd 필터를 겹처서 사용해 노출차이극복과 장노출을 한번에 잡을 수 있다.

품질 : 사각 필터의 경우 전문가용 고품질 (화질에 영향을 최소화)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극히 드물고 일반적으로 플라이스틱등 저렴한 소제를 사용한(코킨) 제품이 많다.
더불어 고품질의 사각필터의 경우 매우 고가입니다.
원형필터의 경우 일반적인 대부분의 렌즈/필터 회사가 제작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품질이 좋습니다.

사용성 : 원형 필터의 경우 렌즈와 일체감이 크고 단순한 사용법으로 간단히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후드와 같은 액세서리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각필터의 경우 렌즈와 결함시 기존의 후드를 사용할 수 없으며 부피가 상당히 커지기 때문에 현장에서 조립 - 분해를 하셔야 합니다.

잘 생각해서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9 heekyun214 2020.08.07 19:09  
고맙습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