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질문 & 답변

질문있습니다~

12 광세기재 3 1723 0 0

안녕하세요.

대장님 유투브보다가 어떤 카메라든 중앙초점만 사용하신다는 말을 듣고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중앙초점만 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만약 구도를 3등분으로 나누고 피사체를 화면에 좌측 혹은 우측으로 나누면, 초점은 어떻게 잡으시나요?

중앙구도만 찍는것은 아닐테고, 왜 중앙만 이용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과거에 캐논카메라 사용할때는 중앙초점만 쨍하다해서 

구도를 잡을때 먼저 중앙초점으로 피사체를 잡고 반셔터 누른 상태에서 구도를 변경하는데.

미러리스나 기타 요즘 카메라는 그런 문제가 없지 않나요? 

그런 문제가 없다면 중앙초점만 쓰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ps: 작년에 중국 짭 악세사리 정리한거 리뷰해주셨던데 요즘도 사용하시나요? ㅋㅋㅋ


3 Comments
M 권학봉 2020.06.12 06:57  
일단 중앙초점만 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중앙초점으로 피사체를 잡고 반셔터 누른 상태에서 구도를 변경/ 미러리스나 기타 요즘 카메라는 그런 문제가 없지 않나요?

음.. 일단 요즘 나오는 카메라의 초점 우선순위 밸류가 앞에 있는 인물이 제일 먼저 잡는것 같구요.
인물이 없는 경우 가까이 있는 사물에 우선순위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다큐 사진인경우 빠르게 내가 원한느 피사체에 초점을 잡아야 하는데, 카메라가 제 마음을 읽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죠.
난 왼쪽 3번째 사람에 초점을 잡고 싶은데, 카메라는 맨앞 오른쪽 사람에게 자꾸 초점을 잡습니다.
몇번하면 운좋게 걸리기도 하지만 제경우 이렇게 실패하면 않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해도 중앙하나만 쓰구요.
이게 속도면이나 원하는 컨트롤이나 모든 면에서 저에게는 더 빠르고 정확합니다.

국 짭 악세사리 정리한거 리뷰해주셨던데 요즘도 사용하시나요?
네, 사용합니다. 세로그립은 우리 사이트에서 중국어 잘하시는분이 알려주셔서 새로 구입했구요, 비슷하지만 더 좋더라구요. ㅎㅎ
12 광세기재 2020.06.15 17:57  
그러면 대장님은 아직도 중앙초점 먼저 잡고 다시 구도를 변경하는 식으로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먼저 구도를 잡고 조이스틱이나 방향키로 초점을 수동으로 이동하시나요?
M 권학봉 2020.06.15 20:28  
중앙초점 먼저 잡고 다시 구도를 변경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조이스틱이나 다른 자동 초점 모드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기본은 그렇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