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카메라] 사메라 설정에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질문 & 답변

[캐논 카메라] 사메라 설정에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1 끝은없다 2 2041 0 0

아래 사진처럼 카메라 설정에 "색공간" 이라는게 있는데

sRGB 와 Adobe RGB가 있습니다.


1. 제가 컴퓨터에서 색 설정을 Adobe RGB로 라이트룸과 포토샵에서 사용한다면 카메라에도 똑같이 맞춰 줘야하는건가요??


2. 그리고 Raw 파일은 저번에 작가님께서

"RAW는 센서 신호의 단순기록 = 따라서 우리눈에 사진으로 보여줄수 없음" 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그럼, 카메라에서 Raw파일로 촬영을 하고 촬영한 사진을 카메라에서 확인 할 때 나오는 사진은 1.번의 질문 드렸던 색 공간을 어떤걸 사용하냐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적용이 되나요??


2 Comments
M 권학봉 2020.05.09 11:14  
1. 제가 컴퓨터에서 색 설정을 Adobe RGB로 라이트룸과 포토샵에서 사용한다면 카메라에도 똑같이 맞춰 줘야하는건가요??
RAW 촬영시 의미 없고, JPG 촬영시 원하시는 색역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메라에서 Raw파일로 촬영을 하고 촬영한 사진을 카메라에서 확인 할 때 나오는 사진은 1.번의 질문 드렸던 색 공간을 어떤걸 사용하냐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적용이 되나요??
카메라 메이커나 모델에 따라 다 다를것 같은데요,
RAW촬영시 보여지는 것은 카메라의 픽처컨트롤 (채도, 샤프니스 등등 설정해 놓은것) 을 적용하기도 하고 않하기도 하는데,
아무튼, RAW촬영시 미리보기를 위해서 JPG파일을 생성합니다. (카메라 종류에 따라 JPG촬영시에도 별도의 미리보기 파일을 이용하는경우도 있음)
이 미리보기 JPG의 경우 RAW파일 내부에 함께 저장되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추출할 수 도 있습니다.
추출한 JPG파일이 색역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는지 실험을 해보지 않아서요...
그래서, 결론은 메이커에 물어봐야 한다. 입니다. ^^
1 끝은없다 2020.05.09 18:00  
감사합니다 ^^
사진을 첨부 한다는게 그만 사진을 첨부 못했네요 ㅠㅠ;;

제가 이 질문을 드린 이유가 카메라 화면에서 봤을때 사진의 색과 컴퓨터로 봤을때 카메라 색을 최대한 맞추고 싶어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저는 캐논 6D를 사용중인데 캐논의 경우 어떻게 Raw 파일을 보여주게 되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