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달로그용 카메라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질문 & 답변

카달로그용 카메라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1 파츠만땅 3 2336 0 0

저희 회사에서 이제 제품 사진을 개인적으로 촬영하고 그 제품 사진들로 카달로그도 제작하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애기 듣기로 카달로그 사진같은 경우에 화소가 많이 좋아야 한다고 들어서 어떤걸 사야될지 몰라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그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카메라 좀 추천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M 권학봉 2020.02.13 22:08  
주로 어떤 제품인지를 모르겠지만,
카탈로그 사진촬영이라면 주변기기 + 확장성 또한 테더링등을 모두 고려했을때
캐논, 아니면 니콘으로 DSLR로 구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크기나 조명의 상태, 스튜디오에 따라 적당한 교환렌즈를 선택하시면 될것 같아요.
예산에 따라서 적당한 모델을 고르시면 될것 같습니다.
1 파츠만땅 2020.02.14 15:35  
먼저 답변 감사드립니다.
저희 제품은 기타 부품이라서 크기는 굉장히 작습니다.
예산은 오래쓸거를 감안해서 조금 돈이 나가도 괜찮은데 혹시 캐논으로해서 추천해주실 제품이 있을까요?
그리고 조그마한 제품을 찍기 좋은 렌즈도 추천 부탁 부탁드립니다.
M 권학봉 2020.02.15 18:21  
네, 크기가 굉장히 작다고 하시니  (가로가 35mm 물체의 경우 화면꽉차게 표현할 수 있는 렌즈를 1:1 마크로라고 합니다. 즉 25mm 크기일경우 센서에도 25mm 의 최대크기 상이 맺히는 것입니다.)
캐논 풀프 오막포 -> 100 마크로
캐논 크롭 -> 60 마크로
만약 크기가 매우 작은 대략 파리 사이즈 정도라면 한번에 MP-E 65mm F2.8 1-5x Macro Photo 이 렌즈를 구입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음으로 조명은 스피드라이트 등 작은 등을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소프트박스 1미터급은 펼요 없고, 디퓨저종이(반투명종이)와 검정, 흰색 보드지 등 피사체가 작은 만큼 모든 액세서리가 작아 집니다. 이런 작은 물체를 자유롭게 고정시킬 자바라 형태의 집게 등이 있으면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명을 동조시킬 적당한 동조기가 있으면 됩니다.
배경은 따로 구입하실 필요 없이, 검정 / 흰색 아크릴 (광택표현), 검점/흰색 종이 (무광표현)  테이블 사이즈 정도 구입하시면 되구요.
투명유리판 (그림자 없는 표현할때 테이블과 띄워서 설치) 정도 있으면 거의 대부분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하시다가 필요한건 가위등으로 잘라서 그때 그때 만들어 쓰시면 되고, 촬영의 기본이론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쌓아가시면 될듯 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