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막포사용자입니다. 플래그쉽카메라관련질문입니다.

질문 & 답변

오막포사용자입니다. 플래그쉽카메라관련질문입니다.

1 김동개 2 2252 0 0

오막포 사용자고 감도낮은환경에서는 불편없이 사용하고있었습니다.


물론사람마다의 사진보정법에따른 차이는있겠지만 감도낮은 상황에서는 엄청뚜렷할정도로 차이는없었던거같아요.


그러나 감도가 500넘어가는 상황에서도 찍어보게되고. .. 저도 다른분들 (플래그쉽) 쓰는분들의 사진을 보게되었는데.


그때부터는 중급기와 플래그쉽이 차이날정도로.


그분들의 사진들은 감도가높아도 되게 이미지퀄리티가 깨끗하고 선명하더라고여.. 





그래서 궁금했던게 플래그쉽카메라가 (중급기와 플래그쉽이 거의비슷한시기 나온모델이라가정하고 ) 저감도는물론이고 고감도에서도 노이즈가 낮고 디테일은 되게 선명한게..


단순히 화소를 낮추고 . 연사나. af반응속도.정확성등을 오막포보다 더빠르게하며  칼핀맞게함으로서 이루어지는건가요?


아니면은  카메라스펙에없는 이미지퀄리티높여주는 성능이있는건가요???


이질문을 하게된게 예를들어 1dx mark2 와 풀프레임이면서도 화소가 비슷한 6d나 육디마크투가


af다 맞고 칼핀맞았다하더라도. 1dx마크투 이미지퀄리티는 안날거같아서 질문합니다.


2 Comments
M 권학봉 2020.02.02 03:24  
이미지 품질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말씀 하신데로, 특별한 기술이 기능이 원디엑스막에 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수없이 많은 분들이 물리적인 센서 크기차에 따른 노이즈등을 거론하시는데, 오디포의 사진사이즈를 2천만대로 줄이시면 거의 동일한 결과값이 나옴니다.

비교하신 사진이 동일한 환경 동일한 세팅에서 통제된 촬영인지?
RAW데이터를 비교하신것인지?
등등에 따라서 다를듯합니다만,
아무튼 질문하신 화질에서는 프레스바디 < 고화소바디 입니다. 따라올수가 없어요.
고화소의 데이터처리용량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이를 포기하고 빠른 반응속도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것 입니다.
1 김동개 2020.02.17 16:11  
친절한답변 감사합니다...ㅋ. 참조하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