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전적인 질문 드려도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만...

질문 & 답변

안녕하세요 금전적인 질문 드려도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만...

1 뭉실누나 2 2439 0 0

안녕하세요

저는 의류 쇼핑몰에서 인물보정을 간단하게 하는 직장생활을 몇년간 하다가

여러 사정때문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전업하려고 준비중인 사람입니다.

인물보정쪽으로 좀 더 깊게 파고들고자 여러 유튜브 강의를 보다가 권선생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이곳까지 오게 되었는데요

이 게시판에 이런 글을 남겨도 되는지 조심스럽지만 금전적인 부분으로 많은 고민이 있어

조금이라도 구원?을 받고자 이곳에 질문을 올립니다.


예전에 재능* 같은 사이트에서 누끼나 간단한 합성, 편집과 같은 일을 조금씩 했는데요

다시 시작하려니 제가 금전에 대한 관념이 많이.. 부족해서.. 작업물에 대한 적정 수준을 못매기고 있어요...

작업 스킬로 기준을 잡아 금액을 매겨야하는지, 시급제처럼 작업물이 걸리는 시간으로 금액을 계산해야하는지

아니면 경우에 따라 둘다 적용하여 값을 매겨야하는지.. 보통 대부분 어떻게 하시나요?

예를들어 피사체 하나를(뚱뚱한 모델이 아니고 적당한 체형과 피부의 여자사람 이라고 가정했을시)

얼굴성형과 피부(피부는 유튜브 영상중에 포토샵 강좌 시즌2 #2 전문가 수준의 완벽한 피부 보정정도로요)
그리고 몸매라인까지 얼굴부터 발끝까지 보정하는데(화장품 모델정도는 아니고 적당하게요)
어느정도 금액대가 적당할까요..

그리고 웹상 작업물이랑 인쇄물용 작업물이랑 금액도 다르게 받아야겠죠..?

진짜 정말 개념이 안서서 그럽니다 ㅜㅜ

피사체 하나당 몇천원은 말이 안되는 금액일까요
아니면 그게 적당한 금액일까요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답변부탁드립니다.
두루뭉술하게 대답해주셔도 감사합니다.


*혹시 문제가 되는 게시물이라면 말씀해주세요 삭제하겠습니다ㅜㅜ

2 Comments
M 권학봉 2019.12.19 15:20  
네, 이런 것과 같이 어떤 가치를 매긴다는건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비용이 늘으나면 날수록 일이 들어오는 숫자가 줄어 들수 밖에 없을듯 한데요. 이 부분에서 적당한 타협을 해야 할듯 합니다.
아무튼, 장당 천원때라면 한장당 2분정도로 끝낼 리터칭일듯 한데요, 말씀하신 내용을 2분내 처리하기에는 불가능할듯 합니다.
최저임금에 비추어 봤을때 해당 내용으로 처리하신 리터칭이 10분걸린다고 하면 한시간에 5장(+10분 휴식) = 최저임금 + a  정로도 책정하시면 적절하지 않을까 싶네요.
추후 일이 들어오는 양을 보고 가격을 조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쪽 시장의 수요는 꾸준히 있으나, 경쟁이 치열하고 전문화된 최상위 레벨이 아니라면 솔쪽히 하는 일에 비해서 매력적인 벌이는 될것 같지 않습니다.
다만, 길게 보시고 작업하실거면 개인 홍보용 포트폴리오를 만드셔야 하는데요, 블로그나 SNS등에 꾸준히 작업내용을 축적해서 자신의 능력을 클라이언트에 보여 줘야 할것 같습니다.
더불어 우리나라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으로 나가서 일을 따오는것도 고려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 아래 사이트는 많은 사이트중 하나인데 이런데서 포트폴리오를 잘 만드시는것도 중요할 듯하구요.  https://www.upwork.com/hire/photo-retouchers/

아무튼, 길게 보신다면 결국 저가-노가다형쪽은 중국이나 인도 쪽에 쉽게 밀릴수 있으니, 항상 새로운 도전과 배움을 통해서 고가-능력형을 목표로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축하합니다. 16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7 darkblue 2019.12.19 17:39  
검색해 보니 아래 사이트 내용도 참고할 만 한것 같습니다.
작업과정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에 따른 리터칭 전후의 샘플 사진도 많네요.
http://fixthephoto.com/pricing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