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색깔이 이상해욧! ㅜㅜ

질문 & 답변

라이트룸 색깔이 이상해욧! ㅜㅜ

1 Incue 3 2094 0 0

53e4de138898caec337bf514b1ff71b7_1575278309_5914.PNG 


앞전에 사용하던 컴퓨터가 박살나서...ㅜㅜ

급하게 데스크탑 있는 걸로 프로그램을 다운해서 사용중인데용.

색깔이 이상하게 나와서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검색해보다 답이 안나와서 여쭤봅니다.

지금 이미지 띄워둔게 본래 라이트룸에 보여야할 색입니다.

모든 사진이 저렇게 다른 색으로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ㅜㅜ. 난감합니다.
밑에 보시면 아이콘은 정확한 자기색의 아이콘이에요. 라이트룸 상의 사진 및 몇몇 어플리케이션에서 색이 이상해지네요... 앞전 컴퓨터로 작업했던 모든 사진들은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최근에 촬영한 사진들만 포토샵과 라이트룸에서 저런 증성을 보입니다. 프로그램상의 문제는 아닌것 같고, 모니터 문제일까 싶어 교체해 보아도 똑같았기에 컴퓨터 상의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무엇이 원인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런 적이 몇번 있었는데, 카톡등의 sns 상의 사진을 보낼시 저렇게 되는 건 데이터가 삭제? 되서 그런 거라고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데. 프로그램 자체가 저렇게 보여져서 어떻게 할지 난감합니다... 가끔 포토샵에서도 저런 증상을 보일때가 있어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원인이 무엇인지도 가늠이 안가네요..

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것도 있는데 난감하네용 ㅜㅜ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ㅜㅜ 라룸은 최신 버전입니다.

3 Comments
M NewDelphinus 2019.12.03 15:16  
어떤 뷰어로 사진을 보시는것에 따라 달라요..
기본적으로는 라이트룸과 포토샵에서 보시는 것이 정확하구요..왜냐하면 라이트룸이나 포토샵에서는 모니터 정보나 이미지 색상정보를 프로그램 내에서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기때문인데요..
아래 사진은 다른 이미지뷰어에서 보신것같은데 이미지뷰어가 정확한 색을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미지뷰어가 무엇인지 한번 확인해보시고 윈도우 기본 뷰어로 보시지 마시고
무료뷰어중에 패스트 스톤으로 설치해서 보세요..
1 Incue 2019.12.03 17:13  
저도 그 부분에서 어느정도 알고있고, 패스트 스톤도 사용중이랍니당 ㅜㅜ. 제가 패스트 스톤이랑 같이 띄워놓고 비교할 수 없을 것 같아 윈도우 뷰어로 띄워둔 것인데. 패스트 스톤도 윈도우 뷰어와 눈으로 보기에 똑같은 색으로 나왔습니당. 그런데 포토샵하고 라룸에서만 이미지가 저렇게 떠요 ㅜㅜ. 왼쪽 히스토그램을 보시면 제가 알고 있는 히스토그램의 색이 아니에요. 그래서 프로그램 설정이나 인식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해서 여쭤본거랍니당 ㅜㅜ.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당!
M 권학봉 2019.12.04 15:30  
제어판의 색관리 열어서 스샷 부탁드립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