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보내기후 사진이 너무 다릅니다... ㅜ

질문 & 답변

내보내기후 사진이 너무 다릅니다... ㅜ

1 산조으다 2 2014 0 0

raw로 촬영하여 보정후 jpge파일로 내보니기를 하면 같은 모니터로 봐도 전혀 다릅니다. 


밝기도 더 밝아지고 색감도 많이 다르네요.. 


전에도 좀 다르다고 생각은 했지만 노을 사진을 찍어 보정하니 전혀 다른사진이라 난감합니다. 


사진이 한장밖에 올라가지 않아 폰 어플로 붙인거라 사진의 일부만 나오고 화질이 않좋을것 같긴 합니다만 어떤 상황인지는 아실듯 싶네요


더 밝게 나온게 내보내기후 사진입니다. 폰으로 찍은 라이트룸 사진이 실제 제가 모니터에서 보는것 보다는 살짝 더 어둡게 찍히긴 했습니다.


단순히 밝기 문제는 아닌게, 노출을 좀 더 어둡게 해서 내보니기해도 전혀~ 다른 사진입니다.


제가 주로 보정한 사진은 웹에 올리거나 지인들에게 보내주는게 대부분인데 제가 보정한것과 받아 보는 분이 보는게 전혀 다른 상황입니다. 


어찌해야할까요... ㅜ


모니터 문제일까요?  같은 모니터에서 변환후 뷰어로 보거나 폰이나 웹에서 봐도 라이트룸에서 본거랑은 전혀 다르네요.


설정 같은건 선생님 책에 나와있는데로 했는데 말이죠.. 


한참 보정에 재미를 붙여가던차에 이게 해결이 되지않아 답답하고 힘이 빠지네요.. 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M 권학봉 2019.10.20 21:33  
Jpeg 내보내기시
색역설정을. sRGB 로 하시고 cms지원 뷰어로 보세요.
1 산조으다 2019.10.21 17:56  
답변감사합니다.
내보내기시 sRGB로 하고있습니다. 다른 검색에서도 CMS지원 뷰어는 들었는데요,
문제는 제가 보는게 아니고 그런걸 사용하지않는 일반사람들에게 달리 보이는건 해결이 안되는건가요?
지인들에게 보내주는 용도로 주로 보정하는데 이렇게 되는 의미가... ㅜ
차라리 기능은 좀 떨어지더라도 일반뷰어(웹이나 폰)에서 보이는것과 유사하게 보정하는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할까요?
그런게 있기는 할까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