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브레이션.. 흰색이 누런색으로 나오는현상..ㅠㅠ

질문 & 답변

캘리브레이션.. 흰색이 누런색으로 나오는현상..ㅠㅠ

2 컷트 2 3258 0 0

컬러멍키 디스플레이를 구입했습니다. 

원래 컬러멍키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던데 죄다 영어에 설명을해줄수있는 블로그를  못찾아서요(스파이더5는 많던데ㅠㅠ프로그램이 의외로 옵션이많아 복잡하드라구요..)

그래서 저혼자 해보다가 색이 더 이상하게 나와버렸습니다. 그래서 


컬러멍키 디스플레이 + display cal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교정하는법 

한국인이 설명한 동영상이 있어 그대로 시행해봤는데요 옵션은 많이안건드리고 딱 캡쳐만큼만했습니다.


첨에 15분쯤으로 교정하는걸로 하니까 그래도 흰색이 누렇게 나오는게 줄었지만 여전히있어서 

1시간 교정(+불끄고 어둡게..완전한어둠은 아니었습니다)

을 했더니 많이 사라졌지만 아직은 조오금 남아있는 느낌입니다..ㅡㅜ


 흰색이 흰색으로 나오게 하려면 어케 해야하는건가요 예전에

구글 페이지가면 a4용지처럼 하얀 느낌이었는데 아주 조오오금의 누런끼가 남아있는데 거슬립니다...


무엇보다.. 이게 제대로 색교정이 된건지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어렵네요 생각보다 캘리가..

2 Comments
M 권학봉 2019.01.13 14:30  
캘리브레이션을 한번도 해보지 않은 사람이 처음으로 하게 되면 백색이 조금 누렇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LED모니터들이 푸른색 계열로 백색포인트가 가 있어서 그런데요 6900K 정도의 화이트 포인트가 설정하신 6500K로 바뀌어서 그런듯합니다.

모니터 밝기 조정이 가능하시다면 모니터 밝기 조정을 해서 160cd 로 맞추세요. (이것도 처음하면 어두컴컴해 보입니다만 표준이 원래 그래요)
두번째로 캘리 하실때 실내조명은 반드시 모니터 보다 어두워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못할 경우 모니터에 후드를 씌워서 최대한 외부 광원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세요.
혹, 일부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색보정 기능을 모두 꺼 두세요. (시력보호, 블루라이트 차단 등등 ), 또 일부 모니터에서 지원하는 환경에 따라 색온도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모든 기능을 꺼야 합니다.

대부분 일반인이 사용하는 설정 (모니터 최대밝기 약 350cd 정도에 푸른끼가 도는)으로 사진작업에서 전문 사진출력소에서 사진을 출력해 보면 사진이 어둡고 누렇게 보입니다.
이게 모니터가 밝으니 사진을 자꾸 어둡게 보정하고, 푸른끼가 도니 사진을 자꾸 누렇게 보정하기 때문이에요.


x-rite 에서 제공하는 i1Profiler 가 더 좋아보이는데 굳이 이걸로 사용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디스플레이컬은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기능이 다 있을것같구요.

축하합니다. 14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2 컷트 2019.01.13 19:54  
아  i1Profiler  프로그램도 있었군요. 초보라서 캘리 프로그램을 잘 쓸줄 몰라 한국어로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할수있게 잘설명이 된게 display cal이라 그렇게 했어요. i profiler 라는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블로그도 찾아보아야겠어요. 모니터를 너무 밝게 해놓으니 어느정도 누런끼가 있어야 하는데 그러지못해서 인쇄시 결과의 틀어짐이 있단뜻이군요. 아 전문가가 아니라면 절대 모를 영역인거같습니다 ㅠㅠ! 오늘도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