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볼? 엄브렐러 90cm or 120cm 고민이에요

질문 & 답변

파라볼? 엄브렐러 90cm or 120cm 고민이에요

2 컷트 6 768 0 0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 

엄브렐러인데 중막도있고 외막도 있고 하얀 천으로 씌울수있는거에요 


원터치 형이라 엄브렐러 만큼 편할거같아서 구입하려합니다 

엄브렐러보다 빛이 짱짱하게 잘모이고 바람에 넘어가기도 덜할거같은 느낌적 느낌으로 구매하려구요..8각소프트사려다가 동그란게 모양이이뻐서..


물론 아직 야외에서 촬영을 한번도 안해봤스니다..한다고 했는데 너무귀찮아서 실내에서만 찍게되네요.....

사실 실내에서 120x80소프트박스 펴면서 왜이렇게 부담스럽게 큰지..ㅠㅠ 이걸 밖에서 쓰긴어렵겠단생각이 들었어요 하라면 할수잇지만..그냥..


들고다니고 펴고 다닐만한건 90cm같은데 빛퍼질거 생각하니 120cm인거같기도하고 모르겠어요 결정장애 도와주세요..인물촬영용입니다...


6 Comments
M 古九魔 2018.12.28 09:49  
둘다 보조없이는 힘들것 같은데요? ㄷㄷㄷㄷㄷ
2 컷트 2018.12.28 12:27  
엄브렐러처럼 원터치로 펼수있어서 편할줄.. 혼자선 무리인가요? 90cm든 102cm든...ㅜㅜ
M NewDelphinus 2018.12.28 11:55  
사실 소프트박스라도 바람에 취약한건 마찬가지이더라구요 ㅎㅎ
전 아래 제품 원터치라 편하고 저렴해서 사용중인데 바람불땐 답이 없어요..그냥 보조가 있어야 하더라는 ㅋ..그래도 씨스탠드에 세워놓고 사용하기에는 편리하더라구요..
http://www.gauphoto.co.kr/item/item_view.php?cat=SS&dep=F4&sub=F4B&itm=e1f8d11b80c9affaabf19571b01fdfb9

축하합니다. 11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2 컷트 2018.12.28 12:29  
아.소프트박스도 바람에 취약한군요... 저는 보조인력이 없어요  모래주머니  밑에 달아놓을으면 혼자서도 가능하지않을까 ? 생각했어요....씨스탠드는 차가또없어서 못들고나갈듯.. 어렵네요 뭔가 야외는...
M 권학봉 2018.12.28 13:43  
일단, 엄브렐러건 소프트박스이건 촬영 날짜를 잘 잡으셔야 ... ^^;; (바람없는 날로 말입니다.)
아무튼, 말씀 하신
엄브렐러에 천을 씌워 소프트박스 처럼 사용하는거나, 거의 비슷한 빛을 만들어 줍니다.
둘다 날을 잘 잡으시면 혼자서도 촬영 가능하구요. 항상 주변에 구경꾼들에게 도움을 청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말꺼내기 그런데 하시다가 보면 괜찮아요. ^^
원터치 종류라면 어떤 것이든 크게 상관 없는듯 합니다.
화이팅 입니다. !

추가로...
그림에 보여주신건 깊은 소프트박스 종류라 생각하시면 되구요.
그림처럼 발광램프의 위치 조정이 불가능한 건 일단 파라볼릭이라고 부르지는 않지만 모양은 같습니다.
아무튼, 깊이가 깊을 수록 마지막 발광 면의 광균일도가 올라가요. 얕은건 그만큼 다루기는 쉽지만 광균일도를 높이는게 쉽지 않아서 말입니다.
2 컷트 2018.12.28 22:04  
깊은것이 광균일도가 좋군요 차이를 몰랐어요. 오늘도 또 배워갑니다...바람없는날 진짜 잘잡아야겠어요.. 요즘처럼 바람많은 겨울은 어림도없고 봄에나 나갈까봐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