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스피드 라이트와 Godox AD600B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질문 & 답변

Canon 스피드 라이트와 Godox AD600B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나요?

1 바다의남자 1 2033 0 0

안녕하세요?


권학봉 작가님의 책들을 정독하면서 조명의 중요성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자입니다.


Canon 카메라 (6D Mark II) 사면서 같이산 Canon 스피드 라이트(600EX II RT)가 하나 있는데요.

책을 보면서 하나씩 공부하고 실습하려니 조명이 더 있어야 풍성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하네요.  (물론 조명이 카메라로부터 떨어져야 한다는 것도...)


그래서 하고 싶은 것이, 책에 자주 언급되는 Godox AD600B를 1개 구입해서 기존의 Canon 스피드 라이트와 같이 사용하면 조명을 2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면서 생기는 질문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두가지 조명의 속성이 매우 다를 것인데, 과연 이렇게 하는 것이 제대로 된 접근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2. 그리고, Canon 스피드 라이트와 Godox AD600B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하긴 한 것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원래는 Canon 스피드 라이트를 카메라에서 띄워놓으려면 Canon 송신기 (ST-E3-RT)를 사야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것으로는 Godox 조명을 동조시킬 수 없는 것인가요?

Godox AD600B 제품 홈페이지 (http://www.godox.com/EN/Products_Camera_Flash_Witstro_AD600_Powerfou&Portable_Flash.html)를 보면 "2.4G Wireless X system"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검색해 봐도 자사 제품인 Xpro-C를 사용하라는 말만 나오지 Canon 송신기를 지원한다는 말은 없어 보입니다. 

Xpro-C가 유일한 동조 방법이라면, ST-E3-RT를 사느니 Canon 스피드 라이트는 잊어버리고 (비싸게 샀는데요 ㅠㅜ) Xpro-C로 송신기를 선택하고 AD600B로 완전히 갈아타야 할까요? 돈 더 모아서 2개는 사야겠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1 Comments
M NewDelphinus 2018.10.19 08:46  
일단 두개 다 사용 가능합니다..
AD600B는 고독스의 무선동조기 XPRO-C나 X1TC가 있으면 되구요..캐논스피드라이트도 고독스 수신기를 사면 XPRO-C로 무선 동조가 가능합니다..
1) AD600B : 수신기 내장형이므로 송신기 XPRO-C만 잇으면 됨
2) 캐논스피드라이트 : 고독스 수신기인 X1R-C를 구매하면 XPRO-C와 무선 동조가 됨
===> 위와 같이 구비하시면 XPRO-C로 캐논 스피드라이트와 AD600B를 동시에 컨트롤 가능하게 됩니다..
( 무선 동조를 고독스로 구비하면 모두 컨트롤이 가능하나, 캐논 무선동조기를 구매하면 고독스는 컨트롤 불가함..그리고 캐논 동조기는 비싸기까지 ㄷㄷ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