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로그 삭제 관련 문의

질문 & 답변

카탈로그 삭제 관련 문의

2 chester51 2 1421 0 0

안녕하세요.

권학봉님의 피가되고 살이되는 강의로 포토샵에 무난히 입문하게된 회원입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룸의 디폴트 카탈로그를 사용하다가 새로 만들어야 한다는 강의를 듣고 책을 참고하여 열심히 만들었는데요,

어찌어찌하여 같은 이름의 카탈로그를 같은 저장 장소에 만들게 되었습니다.

헷갈려서 기존의 카탈로그를 하드에서 찾아 모든 폴더를 삭제하였는데,

라이트룸을 실행시킬때마다 디폴트 폴더와 마찬가지로 삭제한 카탈로그도 함께 보이면서 어떤 카탈로그를 실행할건지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귀찮으면 사용할 카탈로그를 선택후 다시는 질문이 뜨지 않도록 설정하면 될 일이지만,

특유의 결벽성때문에 이 쓰지않는 같은 이름의 카탈로그를 뜨지 않도록 꼭 삭제하고 싶은데요. 

방법이 있을까요?  

누군가가 이미 했을법한 질문일지도 모르나 번거로우시더라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질문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캡쳐 이미지 첨부합니다..


2 Comments
27 은빛물방울 2018.10.26 13:46  
님이 문의하신 "Open Recent"는 "최근 사용한 파일 열기"입니다. 즉 최근에 Open한 Catalog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최근에 Open한 Catalog를 리스트에서 없에고자하는 것은 단순 해당 폴더를 지우고 Lightroom을 재실행하는 것으로 없어짐을 테스트로 확인하였습니다.
님과 같이 같은 이름의 Catalog를 2개를 생성해 보았으나 동일한 이름의 Catalog는 처음부터 생성이 안되었습니다.
님처럼 최근 사용한 Catalog가 이중으로 생긴 원인은 찾지 못하였습니다.
최신 버전이 아니시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드립니다.

축하합니다. 19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2 chester51 2018.10.30 19:59  
답글 감사합니다.
최신 버전이고 매일 껐다 켜 보았지만 달라지는건 없네요. 그래도 사용하는덴 문제 없으니 그냥 살겠습니다. 한참 지난 질문에 친절히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