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정프로그램 문의

질문 & 답변

사진 보정프로그램 문의

4 버미예유 5 1666 0 0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문의사항이 많아졌습니다. 


그동안 PC문제로 사진편집/보정을 미루고 백업만하고 필요한 사진만 라이트룸, 니콘캡쳐 등 간단하게 사용을해 왔습니다.

사진편집용 PC를 조립하고나서 체계적인 사진보정을 하고자 고민중에 작가님 여러 강좌를 보기만 했었는데 이제는 본격적인 연습/실습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난제에 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라이트룸 5.7.1 정품 사용 중 입니다.
캡쳐원 for 소니 익스프레스는 A7M3 구입하면서 무료 설치 되어 있습니다..

최근 작가님 강좌를 접하면서 포토샵도 사용 필요성이 느낍니다.

평생사용 캡쳐원 소니 프로 업그레이드 비용(8만원 정도)처럼 어도비 CC 가격이도비슷하면 생각해 보겠지만..
기존 5.7.1 버젼을 사용하고 있고 단지 포토샵 사용때문에 어도브 CC 월사용 구입하는 것에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캡쳐원에서도 포토샵처럼 레이어, 색상 편집기(고급) 등이 지원됩다고 합니다. 또한 테더링 지원이 캡쳐원이 강력하여 필요합니다

사진 세부 편집/보정은 포토샵이든 캡쳐원이든 배워야 하겠지만, 취미/아마츄어 입장에서 두제품을 모두 구입하기에는 무리인듯합니다.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 PC조립하면서 상당한 예산 초과되어 보정프로그램 구입 고민입니다.

5 Comments
M NewDelphinus 2018.08.30 15:54  
저도 같은 초보이지만 포토샵을 사용해야 한다면 포토샵 라이트룸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포토그래피 플랜을 사용하는게 좋을것같네요..
월 만천원이 부담이 갈 수 도 있지만 커피 두잔값인데 속편히 결제하시면서 포토샵CC, 라이트룸 클래식CC 사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캡쳐원 레이어 기능은 저도 봤지만 포토샵의 레이어하곤 전혀 달라요..포토샵을 따라 올 수 없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라이트룸을 6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겠지만 .... 포토샵을 사용해야 한다면 어차피 포토그래피 플랜이 답일듯하네요...
25 수경 2018.08.30 17:41  
저도 얼마전에 매월 만원 짜리 등록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 편하게 포토샵, 라이트룸 최신 버전으로 사용 하려구요...
M 권학봉 2018.08.31 01:46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으로 월 11,000원정도 내시고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거의 5년 인물사진 찍구 있는데... 원본을 적당히 잘 찍으신다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포토디렉터 받아 쓰시면 충분하고 차고 남습니다 ㅎㅎ
4 버미예유 2018.08.31 09:22  
좋은 의견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

축하합니다. 6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