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의 컴퓨터 만들기 동영상 부탁드립니다

자유게시판

사진가의 컴퓨터 만들기 동영상 부탁드립니다

15 다사랑 3 1724 0 0

권선생님

컴을 새로 구입 할려고 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M 권학봉 2021.09.12 02:50  
현재, 그래픽카드가 너무 비싸서 될 수 있는 한 최대한 버티느게 답이긴 한데요,
꼭 필요하심 구매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으로는 기존의 부품 추천 - 라이젠 + 램 <- 최우선에 두고 하는것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말씀 드린데로 그래픽카드가 최소 2배에서 3배가까이 오른 가격이라 이게 가장 큰 부담이 될것 같은데요,
어도비에서도 점차적으로 cpu보다는 gpu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있고해서요.
11 뉴스네트 2021.09.12 10:54  
저는 가성비를 따라 AMD 라이젠에 메모리 만큼은 풀로끼워 넣고 그래픽은 동영상 다룰게 아니라 적당한 엔디비아 계열로 사용하고 있는데 엔디비아의 경우 설치 시 포토와 영상용인지 게임용인지 구분해서 설치 하게 되어 있네요. 뭔가 더 좋아진건지는 모르겠지만 라이트룸에 플러그 인도 깔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개인적 생각인데 라이트룸의 카타로그가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좀 나오던데 메인보드에 M.2 하드를 넉넉하게 끼워 주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C용량은 작게 D용량을 대부분 사람들이 크게 잡는데 저는 옛날 사람이라 그런가 시스템 업그레이드시 용량이 점점 불어 나면서 (좋던 싫던 프로그램 자체에서 시스템에 뭔가를 쓰는 경우 및 Temp영역등등) 시스템 버벅거리고, D를 사용하게 되면 읽고 쓰기의 속도에서 손해를 보는 느낌이 들어서 C를 크게 잡고 나머지는 나스나 외장으로 몰아두기에 초기에 구입하는 분들은 초기설정에서 아예 크게잡에 쓰는 것을 저는 추천하고 싶네요.
15 다사랑 2021.09.12 21:47  
고맙습니다
그래픽카드 조금 내리기를 기다리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