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첫 구입 질문

자유게시판

카메라 첫 구입 질문

1 LucyQC 1 2090 0 0

군월급을 모아 카메라 하나 장만 할려고 하는데요, 월급이 모일때마다 두근두근 합니다.


각설하고, 금전적인 한계가 있어서 2가지 기종을 생각해봤는데요.


소니 A7m2(중고) + 짜이쯔 렌즈

캐논 육두막(중고) + 렌즈


사진 60 영상 40 비율로 두가지다 쓸만한 녀석의 바디를 가지고 싶은데 어떤 기종이 괜찮은지


1. 기종 추천 부탁드립니다. 금전 한계는 200~250 입니다.


2. 아직 많은 전문직에 종사하시는, 기자들이나 등등 DSLR을 쓰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굼합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취미라고 하면 a7 시리즈가 요즘은 최고인지 궁굼하네요.




+ 저는 카메라 렌즈를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입장입니다.

+가지고 있는 거라곤 A57 바디와 번들렌즈.

1 Comments
11 피그베이 2018.05.07 21:31  
1. 소니 사용하셨으니 a7m2 + 렌즈로 가시다가 취직하셔서 업그레이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저는 종사자는 아닌데, 지금 제가 구매한 모든 카메라 기종을 다시 원래의 돈으로 바꿔준다면 소니 a7r3와 렌즈군으로 가고 싶습니다. (물론 소니는 사용해보질 않았습니다.)

3. eye AF 때문인것 같습니다. 옆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는 어느정도 잡아낸다 하더라도 앞 뒤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조리개 1.4로 정확하게 잡아낼수 있는 건 현재 a7 3세대와 a9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모든 부분은 연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피사체가 만렙 모델이라고 하면 표정 하나하나 풍부하게 잡아줘서 연사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샷을 건질수 있다 보지만, 실제 실상황에서 친구들이나 부모님들 그리고 자녀, 조카 등등 인물들은 전문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표정을 얻어 내기가 아주 힘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때 연사를 사용하게 되면 그나마 인생샷급의 표정을 하나씩 건져낼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때 핀이 안맞다면? 그럼 그 사진은 쓸모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초보일수록 오히려 장비빨이 더 좋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니로 넘어간다고 해서 캐논의 조리개 1.2렌즈 사용 못하는 것도 아니니 (어댑터 사용)  아직 렌즈군에 많은 투자를 안하셨다면 소니 3세대로 가시는게 향후 10년을 바라보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지금이 예전으로 치면 5d 가 첫 발매했을때의 충격과 공포의 시대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저도 렌즈군 + 4k 60fps 만 아니였다면 ㅠ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