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스 Godox 제품 펌웨어 업데이트 발표

장비 & DIY

고독스 Godox 제품 펌웨어 업데이트 발표

M 권학봉 4 8409 0 0

 

고독스 Godox 제품 펌웨어 업데이트 발표  

 

 

 

 

bb8df690a00e5102798b9a9117c6b79f_1455164369_82.jpg

 

 

 

고독스가 이번에 새로 발표한 2.4GHz X 시리즈 TTL 무선동조 시스템을 위한 제품 통합 과정의 일부로 대량의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고 합니다. 

 

이번 고독스의 펌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7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접적으로 사용하가능한 업데이트 소프트웨어가 

맥 OS 용으로 는 없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는 손쉽고 빠르게 펌웨어를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합니다. 

 

중국어로만 제공되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http://www.godox.com/CN/Downloads.html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하면 그런데로 쓸만하다고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Disabling Driver Signature Verification

을 설치하면 됩다고 합니다. 

http://www.howtogeek.com/167723/how-to-disable-driver-signature-verification-on-64-bit-windows-8.1-so-that-you-can-install-unsigned-drivers/ 

 

 

Shlomi Cohen (http://www.shlomi.co/) 가 공계한 윈도우에서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소개 합니다.  

 

 

 

1. 장비를 연결하지 말것 

 

시작할때 플래시/동조기등을 컴퓨터에 연결하지 말것. 일단 연결하면 컴퓨터에서는 알수 없는 장치로 인식해 추후로 연결할때 컴퓨터는 이 장비를 무시하게 된다. 

   아주 까다로운 작업을 해야 이 현상을 없앨수 있다. 

 

2. 각 장비의 체크 

최종 업데이트 버전을 실행하지 말것, 이미 실행하면 업데이트 된것으로 인식된다. 

 

 

X1-T: 장비를 끄고, '모드'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장치를 켠다. 펌웨어 버전확인 

 

 

X1-R: 장비를 끄고, 'GR'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장치를 켠다. 펌웨어 버전확인  

 

TT685C / TT685N: C.fn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위에 펌풰어 버전을 표기한다.  

 

AD360II-C /  AD360II-N:C.fn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위에 펌풰어 버전을 표기한다. 

 

 

AD600B / AD600BM: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위에 펌풰어 버전을 표기한다.

 

 

 

3. 윈도우 7 초과  버전일 경우 ( 윈도우 7 이하는 해당없음) 

Disable Driver Signature Verification using this guide. 를 설치한다. 

http://www.howtogeek.com/167723/how-to-disable-driver-signature-verification-on-64-bit-windows-8.1-so-that-you-can-install-unsigned-drivers/ 

 

 

4. 재부팅후 

설치 프로그램을 및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이미 설치되었더라도 다시한번 설치해 준다) 

성공적으로 드라이버및 프로그램이 설치 되었는지 확인한다. 

만약 에러나 문제가 있다면 다음 단계로 가기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5. 자바 7 설치 

자바 7 을 설치한다. 

이후 버전의 자바가 설치되어 있더라도 나는 자바 7을 설치해 주었다. 

 

6. 장치 연결

USB케이블로 장치를 끈 상태에서 컴퓨터에 연결해 준다. 

장치에서는 아무런 반응이 없지만, 컴퓨터에서는 신호음과 함께 새로운 장치가 성공적으로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보여 줄것이다. 

그러나 컴퓨터의 "장치관리자"에서는 아무런 새로운 장치도 발견되 않을것이지만 이는 정상이다. 

 

 

7.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를 작동해 펌웨어를 업데이트 한다. 이때 장치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8. 업데이트후 

성공적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되면, 장치가 켜져 있을것이다. 컴퓨터에서 장치가 분리되었다는 경고가 뜰것이지만 무시하자. 

 

9. 펌웨어 버전을 체크

장치의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

 

10. 재부팅

재부팅해 컴퓨터가 정상적인 장치 서명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하자. (윈도우 7이하는 해당없음) 

 

 

공지 : 다양한 장비가 있다면 이과정을 처음부터 완전히 다시 시작해야 된다. 

이미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더라도, 처음 부터 다시 설치해야 한다. 

 

 

 

고독스 펌웨어 업데이트 사이트 

http://www.godox.com/CN/Downloads.html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Public Licens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비영리/ 교육/ 비평/ 연구 규정에 따른 저작권 예외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원작자 표기, 출처를 표기 합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4.0/legalcode
Creative Commons may be contacted at creativecommons.org.

, , , , ,

4 Comments
21 기시감 2016.02.11 15:18  
고독스에서도 별도 수신기 없이 무선동조가 가능한 플래시가 나오는 건가요? 이애저래 즐거운 고민을 해야겠네요.
M 권학봉 2016.02.11 17:23  
아직은 모르겠지만, 기존의 나와있는 제품들에서 아래와 같은 신형 무선동조기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인것 같습니다.
http://flashhavoc.com/godox-xt16-2-4ghz-transmitter-receivers-released/
X 시리즈 TTL 무선동조 시스템이라고 하니까 아마 더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축하합니다. 41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M 주르 2016.05.27 22:17  
덕분에 펌웨어 손쉽게 업뎃 했습니다... 윈도우7 64비트 버젼이라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점이 좀 난이도가 있었네요 ㅎㅎ
혹시 업뎃 하시는 분들 중에 윈도 64비트 사용하시는 분들은 펌웨어 설치 프로그램은 설치가 되는데 드라이버가 설치 되지 않아 업뎃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시작 -> 내컴퓨터 -> 바탕의 하얀 부분에 마우스 우클릭 하여 -> 속성 -> 장치관리자 -> godox( USB 어쩌구 ) 클릭 하시고 수동으로 설치를 누르신다음에
X1R이 설치된 폴더 즉 C;\X1RC(N)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X1T는 X1T를 선택해주시면 되구요..
설치가 완료 되면 Godox usb devices라는게 설치가 됩니다.

이후에 펌웨어 업뎃 프로그램을 더블클릭 하시면 됩니다.
14 어정쩡해요 2017.06.23 22:15  
와~ 주르님 덕분에 잘 설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축하합니다. 20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