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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콘, CP+ 2025 인터뷰: AI 기반 이미지 선택 기능 개발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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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메라루머스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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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콘, CP+ 2025 인터뷰: AI 기반 이미지 선택 기능 개발 착수!



포토트렌드(Phototrend)는 CP+ 2025에서 진행한 니콘과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니콘의 시장 전략, 주력 제품, 기술 혁신, 고객 참여, 비디오 콘텐츠 제작, 그리고 미래 전망까지 자세하게 다룬 이번 인터뷰의 핵심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시장 실적 및 전략:



  • 니콘은 Z6 III, Z8, Z9과 같은 고급 미러리스 카메라에 집중하며, 이전과 마찬가지로 DSLR에서 하이브리드 카메라로의 전환을 지속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 Z8 및 Zf와 같은 모델의 강력한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풀프레임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신제품인 Z6 III의 성능에도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 중국과 같은 지역의 수요 증가로 인해 CIPA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출하량이 10% 증가하는 등 사진 시장이 안정화 또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주요 제품:



  • 최근 니콘 캠페인에서 홍보된 바와 같이 Expeed 7 프로세서, 향상된 자동 초점 및 이미지 품질을 갖춘 Nikon Z50 II를 선보였습니다.
  • Z6 III, Z8 또는 Z9를 사용하는 비디오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Nikkor Z 28-135mm f/4 PZ와 같은 새로운 렌즈를 언급하며, RED 인수 이후 니콘의 시네마 분야 집중을 보여주었습니다.
  • RED와의 협력으로 Z 마운트를 탑재한 V-Raptor (X) 및 Komodo-X와 같은 시네마 카메라를 도입하여 전문 비디오 시장으로의 확장을 알렸습니다.

기술 발전:



  • 향상된 자동 초점 및 비디오 기능을 위한 높은 재생률과 함께 성능과 비용의 균형을 제공하는 Z6 III의 세미 적층형 센서와 같은 혁신 기술을 논의했습니다.
  • 다재다능한 줌 렌즈 및 Nikkor Z 35mm f/1.2 S와 같은 단렌즈를 포함하여 2025년까지 50개의 렌즈 라인업 확장 목표를 달성했거나 근접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사용자 경험 및 카메라 수명 향상을 위해 이전 인터뷰에서 강조되었던 기존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언급했습니다.

고객 참여 및 서비스:



  • Z50 II를 위한 2025년 1-2월 행사와 같이 실질적인 고객 경험을 목표로 하는 Nikon Plaza 및 "Test & Try" 이벤트와 같은 이니셔티브를 강조했습니다.
  • 아마추어 및 전문 사진작가 모두를 지원하기 위한 Nikon School 및 Nikon Pro (NPS) 서비스를 언급하며, 구매 후 참여를 강화했습니다.
  • 사진 전시회와 같은 커뮤니티 참여에 중점을 둔 Nikon Plaza Paris에서 열리는 Nikon Days (2025년 3월)와 같은 이벤트를 언급했습니다.

비디오 및 콘텐츠 제작:



  • 니콘의 2025 비디오 전략에 따라 비디오그래퍼와 콘텐츠 제작자를 유치하기 위해 Z 시리즈 카메라의 비디오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CP+ 2025에서 다른 제조업체에서도 언급된 트렌드인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위해 더 큰 센서(APS-C, 풀프레임)를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폰과 경쟁하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미래 전망:



  • 성장하는 산업에서 니콘의 역할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표명하며, 하이브리드 제작자를 위해 비디오 및 사진 기능을 더욱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전 인터뷰에서 언급된 바와 같이, 레트로 디자인(예: Zf) 또는 소형 DX 렌즈에 대한 수요와 같은 고객 피드백에 응답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Z 마운트 시스템으로의 전환에 분명한 초점을 맞추면서 미러리스 및 DSLR 사용자 모두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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