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현상모드에 관한 질문

질문 & 답변

라이트룸 현상모드에 관한 질문

1 ninano 2 1386 0 0


안녕하세요 최근에 권학봉님 책 구입해서 라이트룸에 대해 열심히 공부중이에요.


라이트룸 현상모드를 사용하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예를들어 노출값의 슬라이드를 최대 100으로 지정했는데, 그 이상으로 노출을 중첩해서 더 넣고 싶을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1차 보정된 사진을 내보내기에서 jpg로 만든 다음에 다시 그 jpg를 불러와서 보정하는 방법 밖에 없나요???


카탈로그가 사진을 보정한 작업내역을 다 가지고 있어서 좋긴한데

그 사진에 추가로 더 보정을 넣고 싶을땐(현상패널이 초기화 된 상태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ㅠㅠ~~





2 Comments
M 古九魔 2018.04.12 09:46  
그상태에서 응용프로그램에서 편집클릭하시고 포토샵으로 편집 하신후 포토샵에서 추가 보정하셔도 되구요
포토샵에서 저장만하시면(포토샵에서 ctrl+s) 라이트룸에 새복사본이 생깁니다.
그것은 라이트룸에서 보정이후 모든 상태바가 최초 상태가 됩니다. 그것으로 (2번화일이 됩니다) 라이트룸에서 다시 보정하셔도 됩니다.
M NewDelphinus 2018.04.12 09:51  
어떤 사진인지는 모르겠지만 노출값을 100으로 하시진 않을테고 예를들어 하이라이트나 쉐도우를 100으로 했는데도 더 하시고 싶으시면 하고 싶은 곳에
점진적 필터나 방사형필터나 브러시를 사용하시면 될듯하구요..그래도 부족하시다면 포토샵으로 보내서 작업하셔서 하시는 방법도 있구요..
많은 방법이 있는데 사진예를 보여 주시면 더 정확하게 조언 해 드릴 수 있을듯하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