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생님 닉콜렉션이 라이트룸cc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질문 & 답변

권선생님 닉콜렉션이 라이트룸cc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동의사 3 1655 0 0

항상 감사하게 동영상과 책보고 있습니다.

어도비포토그래피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책을보다가 닉콜렉션을 다운받아서 실행하였는데 실행창에서 호환프로그램이 포토샵밖에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라이트룸에 설치하려면 라이트룸의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지요.

노트북 운영체제는 윈도우10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이 기가바이트 어로스 x7v7이라는 모델인데요 uhd디스플레이이구요 어도비rgb100%커버한다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디스플레이가 xrite pantone인증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캘리를 해야하는지 캘리를 할때 xrite에서 조절하는 장치를 켠 상태에서 해야하는지 아니면 그장치를 끈 상태에서  해야하는지, 캘리와 그장치의 온오프와는 무관한건지 궁금합니다. 그냥 캘리 하지않고 사용해야 할까요?

캘리브레이터는 스파이더5익스프레스입니다.

3 Comments
M 권학봉 2018.03.14 15:26  
1. 포토샵으로 인스톨 해 보면 라이트룸에서도 뜰것 입니다.
사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편집 - 닉 컬렉션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처음 보는 노트북이라 한번 살펴 봤는데요, 상당히 좋은 노트북이네요.
우선 UHD Adobe RGB 100% 라 혹시나 보니 17.3 인치 아마 IGZO패널을 사용했나 봅니다.
해당 인증 마크는 출시당시 Xrite 의 측정장비로 디스플레이 성능이 요건에 만족하다는 것이구요.
캘리를 해야 하는 이유는 우선 출시당시 밝기 100% 로 맞추어저 있기 때문에 밝기가 맞지 않구요.
두번째로 컬러프로파일을 만들어서 포토샵이나 라이트룸등에서 사용할때 정확한 컬러값을 보기 위해서 입니다.

3. 해당 Xrite 켜고 끄는게 어떤건지 모르겠는데요,
디자인상으로 보면 렌즈가 달린 캘리 툴이 아니라 소프트웨어적으로 작동하는 건가요?
아무튼, 정확하게 몰라 답변드리기 곤란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모든 컬러 조정 툴을 끄고 캘리 하시는게 맞구요.
사용하실때도 캘리된 프로파일을 사용하면됩니다.
2 동의사 2018.03.14 17:15  
감사합니다 선생님
2 동의사 2018.03.14 17:18  
맞습니다 씽크패드처럼 렌즈달린캘리툴이 아닙니다  소프트웨어적 디스플레이 프로그램 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