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사진여행다녀오신분 의견부탁드립니다.

질문 & 답변

태국 사진여행다녀오신분 의견부탁드립니다.


11월 아님 12월중 태국 코타이에서 잠수공부하고, 방콕은 그냥 뛰어넘어 칭마이 아니면 농카이로 다녀올려고 합니다.


칭마이는 전통적으로 유명한곳이어서 오래전부터 가보고싶었는데, 너무 많이 알려진곳이라 뭔가 결국 남들이 다찍었던 경치사진이나 찍을 확률이 높은거같아 망설여지고, 

얼마전 경계로의 여정을 보니까, 농카이/이싼쪽도 색다른거 같읍니다.  순박한사람들 인물사진찍는걸 제가 좋아하는데 권학봉님 비디오보니까 딱 그런곳 같읍니다.  그런데 기차를 타면 거의 농카이까지 직행으로 가던군요, 중간의 기착지역에 머물면서 다양한지역을 찍고싶은데 그게 쉬운거 같지도않을거 같고, 라오스를 넘어가면 약간 부담되고, 그래서 고민입니다.


두군데 다가볼시간은 않될거 같고, 그지역을 다녀오신분들중, 두군데 장단점과 어떤 느낌으로 두지역이 다른지를 말씀해주시겠읍니까?

경치보다는 순박한 사람의 인물을 좋아하고, 주로 혼자서 기차를 타고 다닙니다.


https://www.seat61.com/Map-southeast-asia-train-routes.htm 

 

7 Comments
57 thereday 2017.10.19 05:20  
저라면 치앙마이쪽으로 갈것 같습니다
물론 취향문제겠지만요

치앙마이의 러이끄라통 축제는 정말 찍고 싶은 모습입니다
올해는 11월 3일 전후네요
http://www.visitthailand.or.kr/thai/?c=Community/QnA&uid=17369&PHPSESSID=7bd5ce4b0cb4b0fda68c9692aa3facf7

근처에 간김에 권선생님 스튜디오도 방문하면 좋을것 같고요

농카이쪽은 안가봐서 모르겠습니다만
순박한 사람들이 치앙마이쪽에는 없겠습니까
22 supadupa 2017.10.19 16:08  
저는 개인적으로 농카이와 라오스 코스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방콕에서 농카이까지는 야간 버스가 운행되니 시간도 아끼고 국경만 바로 넘으면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엔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사뭇 치앙마이나 방콕같은 대도시와는 농카이의 분위기가 한적한 동네로 기억합니다.
4 Elvis 2017.10.21 03:18  
같은 나라라하더라도, 대도시 중앙, 대도시 주변, 시골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더군요.
건물이나 경제수준이 그럿다는게 아니고, 사람들 마음이 그런거 같읍니다.
M 권학봉 2017.10.20 15:30  
일단 기차표는 그렇지만, 거의 대부분의 역에서 정차 합니다.
농카이 치앙마이 행 모두다요.
물론, 말씀하신 지역이 모두 관광객들이 아주많이 방문하는 지역이라 아마 원하시는 그런 느낌하고는 거리가 있을것 같습니다.
만약, 원하시는데로 군데군데 들러서 사진도 찍고 "순박한사람들 인물사진"과 같이 관광객이 없는 그런 마을로 우연히 들어가보고 싶다면

방콕에서 자동차를 렌트하시고 직접 운전하는 방법밖에 없는것 같아요.
거의 대부분 마을에 게스트하우스같은게 있으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되고, 일반적인 관광지가 아닌곳도 지나가면서 방문해 볼수 있고 그렇습니다.
렌트비는 싸기 때문에 크게 부담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4 Elvis 2017.10.21 03:11  
제친구가 베트남서 오토바이 빌려타다 경미한 사고가 있었는데, 이것저것 범칙금까지 다물려서 아주 독박을 씌우더군요, 그래서 자가로 운행하는 차나 오토바이는 꺼리게 되더군요.
그곳 날씨때문에 잘못해서 에어콘없는 게스트하우스들어가게되면, 그날밤하고 다음날은 완전히 공치게되죠(잠을 한잠도 못자니까.)
그래서 어느정도 선에서 절충을 하는거고, 자세히 다니기는 힘든거 같더군요.

겔러리에 보면 외국서 사진찍어오시는 분이 많은데, 그분들께서 여행정보도 많이 공유해주시면 좋을거 같더군요
저같은경우도 사진을찍는것이 목적으로 나가기때문에, 일반인들과는 전혀다르게 계획을 짜서나갑니다. 
다른분들도 비슷할거같은데, 비슷한 경험을하신분들끼리 정보를 나누는 그런 장도 마련되면 좋을거 같읍니다.
67 보일러박사 2017.10.20 19:47  
저 도  조만간  한번  방문  예정  입니다.

이것  대장  권학봉  님  께서

태국에서  활동  하신다는  걸  알았읍니다.
4 Elvis 2017.10.21 03:20  
저도 대장님 비됴보고 농카이/이산지역에 관심을 같기시작했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