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셔터릴리스 이용하는 촬영 팁?

질문 & 답변

무선셔터릴리스 이용하는 촬영 팁?

5 두둥아빠 2 1752 0 0

대장님 강의 열심히 시청하며 무선 플래쉬 동조기를 구입했는데, 무선 셔터 릴리스 기능도 함께 있어서 가족 셀카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카메라 핫슈에 동조기 연결하고 그 위에 플래쉬 올려서 약 좌측 45도 후방 천장 바운스하고 제가 동조기 리모트로 촬영했습니다. 메뉴얼 노출모드이고요, 리모트 셔터릴리스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반셔터로 초점 잡고 다시 누르면 촬영이 됩니다. 

 

제 카메라가 니콘 5300인데요 라이브뷰 모드로 설정하고 액정화면을 열어서 그 화면을 보면서 촬영을 하는데, 라이브 뷰 포커스 잡는 것이 너무 느리고 포커스 포인트를 이동할 수도 없어서 계속 움직이는 아기와 함께 촬영하기가 아주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라이브뷰 촬영을 할 때는 미러가 올라가고 셔터가 눌리고 하는 시간 간격이 굉장히 긴 것 같더라고요... 이와 같은 상황에서 리모트로 셀프 촬영을 할 때 보다 효율적으로 촬영하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심도를 좀 더 깊게 하고 메뉴얼로 포커스를 아예 맞추어 놓고 라이브뷰가 아닌 일반 모드로 찍는 것이 좋을까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은 십여장 촬영해서 가장 자연스럽게 나온 사진입니다.  

그리고 포토샵에서 피부 보정을 했는데, 이 정도면 너무 과하게 한 건가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a862552fe21972418a4852e3ee6927ce_1497378014_33.jpg
 

 

 

2 Comments
M 권학봉 2017.06.15 11:35  
우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이 매우 좋습니다. ^^

1. 핫슈에서 바운스 촬영시
굳이 플래시의 M 모드를 사용하실 필요없이 TTL 모드로 설정해 주시고, 카메라 셋팅만 M모드로 촬영하시면 됩니다.
핫슈에 올라간 상태에서 M 모드로 사용할 이유가 별로 없어요.
플래시가 연속촬영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면 카메라의 ISO를 한~두 스텝 올려주세요.

2. 무선 릴리즈 촬영
무선 릴리즈촬영시 화각을 미리 맞추고 초점은 3D 자동초점(정확한지 모르겠네요. 니콘에서 제공하는 가장 넓은 범위의 자동초점모드로..) 으로 설정하시면 빠른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마 프리뷰를 보시면서 촬영하시고자 할땐, 위와 같이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는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3. 피부보정
제가 봤을때는 매우 자연스럽고 아주 잘 처리하신것 같아요.
포토샵이라고 말씀 안하셨으면 그냥 매우 피부가 좋으신 가족인줄 알았을것 같습니다.

아기 미소도 잘 포착하셨고, 어려운 환경에서 이렇게 잘 해결하신것 보면 앞으로는 더욱 좋은 사진 많이 촬영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5 두둥아빠 2017.06.15 13:04  
상세한 답변과 응원의 말씀 정말 감사드립니다! 미국에 있어서 아직 교재를 구입하지 못했는데, 유투브 영상으로 라이트룸부터 사진 전반적으로 큰 가르침 받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조명 강좌 정말 기대가 많고요, 한국에 갈 때 꼭 교재 구입해서 더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