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으로 사진촬영

질문 & 답변

led조명으로 사진촬영

1 캡틴곰탱이 1 2898 0 0

안녕하세요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권학봉님 방송 애청자입니다 궁금한것이 있어서 글남겨요

 저는 스트로보 로 주로 촬영을 하는데요 led 조명으로 해보구싶은데

(돈없는 사진가라서 막사질못해요 ^^) 혹시나 led 조명으로 사진촬영 해보신적이 있으신지요?

있으시면 방송좀 부탁드려도 될까요. 

p*s: 방송에서 소개하실때 (안녕하세요 스트로비스트 코리아에 구라뽕입니다 라고 하셔서 닉네임인가 했는데 권학봉 이시네요 ^^ ㅋㅋ ㅎㅎ ^^ )

그리고 제품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컴퓨터&모니터 넘비싸요 ^^

즐거운 나날들 되시길 기원합니다.

1 Comments
M 권학봉 2017.05.15 17:16  
안녕하세요 스트로비스트 코리아에 구라뽕입니다. ㅎㅎㅎㅎ
이부분에서 자막을 100% 넣기로 했습니다. ^^;;

아무튼, 열심히 시청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럼, 질문으로 돌아가서. LED 조명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요.
LED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아니, 충분히 스트로보와 같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렇게 하실려면 LED조명을 사용하고자 했던 목적(저럼한 비용대비 고성능)에 반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것 입니다.

다시말해서 순간광 조명의 이점은 광량대비 아주 저렴한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서 iso 100에 F10 으로 충분히 촬영가능한 광량을 만들려면 LED의 경우에 순간광의 10배이상의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LED가 가지고 있는 색의 연속성(스펙트럼 연속성)이 순간광만큼 좋지 않다는 문제는 떠나서 말이죠.
이는 같은 흰색일때 모든 색상이 골고루 분포된 흰색을 만들기가 LED에서 더 까다롭다는 말입니다.

다시말해서, 좋은 품질(색연속성이 뛰어난)의 대 광량 LED는 엄청난고가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가격적인 부분이 매우 저렴해 진다면 스튜디오에서 촬영할때 있는그대로 찍을수 있기 때문에 촬영이 좀더 수월해 질수 있겠죠.

가장 가성비가 좋게 스튜디오촬영을 하실려면 전원이 들어가는 스튜디오용 순간광조명을 구입하시는게 제일 좋고,
야외에서 촬영을 주로 하신다면 저렴한 스피드라이트가 아직까진 가장 훌륭한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