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로비스트 코리아

장비 & DIY

[개봉기] 사진가를 위한 모니터 끝판왕? 크로스오버 3232U UHD AdobeRGB HDR IGZO

권학봉 39 1,559

e62340f083e9762164dfdfd73c882e0f_1518429674_83.jpg
 





안녕하세요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입니다.

질문은 아래 웹사이트로 해주셔야 빠른 답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www.strobistkorea.com






이번에는 간단한 개봉기 부터 시작합니다. 

크로스오버에서 새로나온 4K 모니터인데요, 사진용 모니터 패널로 유명한 샤프의 IGZO패널을 사용한 모니터 입니다. IGZO패널의 성능이 워낙 유명해서 사진용 모니터를 알아 보신분은 이미다 알고 있을것 같은데요, 

Adobe RGB 100% 가까운 색역의 성능을 보여주는 4K 해상도 모니터 입니다. 

크로스오버 3232U UHD AdobeRGB HDR IGZO 의 구성품과 기본 모니터 조립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격 적인 리뷰는 다음주에 올라올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본 리뷰는 크로스오버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 4.0 International Public Licens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비영리/ 교육/ 비평/ 연구 규정에 따른 저작권 예외조항의 적용을 받습니다.
원작자 표기, 출처를 표기 합니다.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4.0/legalcode
Creative Commons may be contacted at creativecommons.or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Author

Lv.49 권학봉  최고관리자
16,602 (90%)

사진에는 촬영자의 인격이 각인된다 빛으로 그리는 사람들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Comments

동송
저도 구매해서 잘쓰고 있습니다.
전문가 리뷰 무척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권학봉
네, 그렇군요. ^^
저는 짐 설치해서 쓰고 있는데, 현재까진 아주 좋군요. ^^
열도 팍팍나는게 왠지 믿음이 가고 있어요.
서비
리뷰가 기대 됩니다
나는 모니터를 구입한 게 아직 얼마 되지 않아서 구매할 시기는 아니지만
다음에 구매할 때에 참고를 하겟습니다

축하합니다. 26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권학봉
네, 다음엔 아마 더욱 좋은 스팩의 모니터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잘 준비해서 좋은 리뷰 되도록 하겠습니다.
트와일라잇99
작가님 저도 이 모니터 받은지 3일 됐네요
작가님의 전문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ㅎㅎ
저는 제품불량으로 한번 교환받았다는~
권학봉
헉, 그렇군요.
잘 교환 받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저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느낌만으로는 꾀나 좋은데요. ㅎㅎ
NewDelphinus
앗 드디어 지원 받으셧네요 ㅎㅎ 왜 이것이 눈길이 가는지
리뷰 기다리겠읍니다..
권학봉
ㅎㅎ 네, 그렇습니다.
많은 성원에 드디어 지원이 오네요. ㅎㅎㅎ
i파랑새
이전에 올리셨던 '봉달이' 후속인 2018년 모델인가 보네요.
뭐가 더 좋아졌을지 기대되네요.
권학봉
네, 이번 모델은 그 유명한 IGZO 패널을 적용한 거라.
사진용에서 거의 완성형에 가까운 모니터거든요.
다음주 리뷰에도 많은 관심부탁드릴께요.
빛모사
당장 구매에 삘 받았습니다.~~~^^
권학봉
ㅎㅎ 다음주 리뷰도 보시고... ^^
앤님
음~ 봉달이는 어쩌시고 ㅎㅎㅎ
권학봉
어쩌다 보니 듀얼모니터라는 느낌일까요..
RyuunJYP
저도 이거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
좋아요
권학봉
아 그러시군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Whur
다나와 사이트를 보면 좋은 평보다 안좋은 평이 많은데, 올라온 여러가지 불만 사항을 참고하여 테스트 해 보시고 테스트 결과를 올려 주시면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구매를 고려하던 참이라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권학봉
아.. 저도 이번에 다나와가서 한번 봤는데요,
그쪽분들 불만사항이 뭐 랄까 이쪽하고 많이 다른것 같아서요. 일일이 답변드리기에는 너무 시간이 부족할듯 합니다.

예를 들어 저해상도로 (1280X720)사용이나, 플스에 물려서 사용한다거나, 캘리없이 눈으로 OSD메뉴의 RGB값을 조젖해서 화벨을 맞출려고 하는데 않맞다거나..
전무 모니터를 너무 모르시는 그냥 일반인 수준의 리플이라. 뭐라 말하기 그렇습니다.
그분들 레벨로 이해시킬려면 색공간 부터 비트계조 색역,
그리고 인간의 시각인식, 예를 들어 색순응이나 밝기 순응 등 거의 1년짜리 강좌가 나올듯 하네요. ㅎㅎㅎ

뭐랄까, 1톤 트럭 사놓고, 승차감이 안좋다고 하는듯한.. 뭐 그런느낌이요..
thereday
답변이 빵터집니다 ^^
양한마리
와 몇 주 걸리실거라던 리뷰가 벌써 올라오기 시작했네요~!!
대기업 중고제품을을 사느냐, 크로스오버 3232u를 사느냐 고민 중인데,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완전 솔직한... 리뷰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권학봉
네 말씀 감사합니다.
냉정하게 써보고 솔찍하게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꽁이
저도 듀얼모니터..가볼까요!!!!
봉달이 + ...

리뷰 기대됩니다.
권학봉
네, 지금 듀얼로 쓰고 있는데 모니터가 워낙커서 아주 짱짱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런데로 편리한점도 있네요.
thereday
삼성 모니터가 최고인줄 알고 살아온 인생 ㅠㅠ
삼성으로 평생 모니터 올빵
티비 올빵
이제는 눈을 떠야 하는건가요
권학봉
아.. 삼성에서도 좋은 제품을 만들기는 하는데,
전문가용은 생각보다 많이 비싸게 팔아요.
선택의 문제이기 때문에 리뷰를 한번 보시고 결정해도 될듯 합니다.
작은소나무
모니터를 교체할까 고려중인데....사용기 나오면 바로 적용하도록하겠습니다...
기다리겠습니다.
권학봉
아 그러시군요.
네, 지금까지 상황으로 봤을때 색감은 좋습니다. ^^
여러가지 많이 테스트 해보고 좋은 리뷰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장왕
좋아보이네요
화면 반사는 어떤가요? 와사비망고 제품은 눈부심방지 코팅이라더니, 거울같으면서 화면은 또 지글지글한 마법을 보여주네요...
권학봉
화면반사는 논 글래어 패널로 아주 거울처럼 비치지 않아요.
일반 TV 논 글래어로 나오는것 보다 휠씬 품질이 좋은듯 합니다.
다만 화면이 완전 블랙일때 어느 정도 비치는데 난반사로 비쳐요.
파이프
구매해서 사용즁입니다.
리부 기대가됩니다.
권학봉
감사합니다. !
네모잡
리뷰 기대합니다!!^^

축하합니다. 7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권학봉
넵 고맙습니다.
아기곰
대장님! 전 LG 24 인치 OLED 쓰는데 이걸로 바꿀까요!
일단 크니깐요!  구매 어디서 합니까? 인터넷서 바로 하나요?
아님 저 회사가서 하나요?
古九魔
http://prod.danawa.com/info/?pcode=5701948&cate=11322966
아기곰
감사 합니다! 역시 빠른 정보제공! 

근데 다나와 이런데서 파는거 믿어도 되나요?
古九魔
어차피 다른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파는것들도 다나와에서 파는 업자들이 물품을 제공하는 경우도 많은걸로 압니다. ^^
아기곰
넵! 복 받으실겁니다!
아기곰
저도 오늘 발주 했습니다!  무결점 52만원 이라네요! 오늘 출발 했으니 조만간 오겠네요!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오로라 라이트 뱅크] 스트로비스트 코리아 회원에게 특별 할인 쿠폰 제공해 주셨습니다. 댓글3 권학봉 12.19 2071
공지 장비 & DIY 게시판 이용 안내 입니다. 권학봉 06.01 4443
95 스피드라이트 자작 동영상 촬영 조명 댓글4 보일러박사 1일전 31
94 카메라&렌즈 Pentax Q의 핀홀렌즈 , 아래 글 보강 새로 포스팅 합니다. 댓글5 보일러박사 04.01 114
93 카메라&렌즈 Pentax Q의 핀홀렌즈 07 (PENTAX-07 MOUNT SHIELD LENS 11.5mm 댓글2 보일러박사 03.31 70
92 기타 포토샵의 종말? NVIDIA 인공지능 분위기 합성 알고리듬 완전 공개 댓글9 권학봉 03.23 2125
91 기타 캐논 모든 센서의 어머니 급, 초거대 CMOS 센서 개발 댓글12 권학봉 03.22 1583
90 카메라&렌즈 시그마 아트렌즈 9종 소니의 미러리스 마운트인 e 마운트용 출시 Sony’s E-mount 댓글10 권학봉 03.02 453
89 스트로브 ad200과 스피드라이트 광량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댓글12 gnyook85 02.27 345
88 기타 작고 또 작은 삼각대. 슬릭 AL-420S 댓글17 무이자할부 02.26 394
87 기타 [사용기] 사진가를 위한 모니터 끝판왕? 크로스오버 3232U UHD AdobeRGB HDR IGZO 댓글34 권학봉 02.21 1927
열람중 기타 [개봉기] 사진가를 위한 모니터 끝판왕? 크로스오버 3232U UHD AdobeRGB HDR IGZO 댓글39 권학봉 02.12 1560
85 스트로브 ad600bm 사용자분 펌웨어 업데이트 해보세요. (usb 인식불량 관련) 댓글1 탱크웹 01.26 207
84 DIY 노트북 완전 분해, 노트북이 너무 뜨거워요. 써멀 그라스 재도포 댓글8 권학봉 01.24 307
83 DIY 자가 렌즈 수리, 시그마 18-50 f2.8 자동초점 문제 샐프 수리 댓글20 권학봉 01.16 398
82 기타 사진가를 위한 노트북 2018년 1월 댓글36 권학봉 01.04 1165
81 기타 사진가를 위한 컴퓨터 2018년1월 업데이트 입니다. ^^ 댓글25 권학봉 01.04 2258